권대정 현대카드 . 경향 jq
cccc 감귤 jdc 티볼트 n
홈- 뉴스 - 정치

(속보) 조국 임명

정국 격랑속으로 [권대정 기자 2019-09-09 오전 11:37:56 월요일] djk3545@empas.com

PRINT :    SCRAP :

문재인 대통령이 9일 오전 조국 법무부 장관 임명을 강행했다. 본인과 가족들에 대한 각종 의혹이 제기돼 야당이 강력 반대하고 검찰의 전방위 수사까지 진행 중인 조 후보자를 임명함에 따라 정국이 격랑에 휘말릴 것으로 보인다.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문 대통령이 6명의 장관 및 장관급 후보자에 대한 임명을 재가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조 장관을 비롯해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이정옥 여성가족부 장관, 한상혁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조성욱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임명됐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2시 임명을 재가한 장관들에 대해 임명장 수여식을 한다. 청와대 관계자는 "이들에 대한 임기는 9일 0시 시작됐다"고 했다. 문 대통령이 조 장관 등의 임명을 강행하면서 야당 반대로 청문보고서 채택이 불발됐음에도 임명을 강행한 장관급 이상 고위공직자는 22명(양승동 KBS 사장 포함)이 됐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