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대정 jq 현대카드 경향
n 감귤 cccc jdc 티볼트
홈- 뉴스 - 경제

윤 대통령, 서랜도스 넷플릭스 최고경영자 접견.. K콘텐츠에 25억 달러 투자

향후 4년간 한국 드라마, 영화, 리얼리티쇼 등 K콘텐츠 25억 달러, 약 3조3천억원 투자 대한민국 콘텐츠 사업과 창작자 플릭스 큰기회 될 것 [추현주 기자 2023-04-25 오후 5:01:16 화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윤 대통령, 서랜도스 넷플릭스 최고경영자 접견 K콘텐츠에 25억 달러 투자

윤석열 대통령은 24(현지시간) 미국 국빈 방문 첫 공식 일정으로 테드 서랜도스 넷플릭스 공동 최고경영자(CEO)를 접견했다.

 

이 자리에서 서랜도스 CEO는 향후 4년간 한국 드라마·영화·리얼리티쇼 등 K 콘텐츠에 25억 달러를 투자하겠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미국 정부 영빈관인 '블레어 하우스'에서 서랜도스 CEO 등 다수의 넷플릭스 임원을 만났다. 블레어 하우스는 윤 대통령이 워싱턴DC에서 34일간 머무르는 숙소다.

 

접견은 사전 공지되지 않았던 일정으로, 당초에는 이날 저녁 워싱턴DC 시내 한 호텔에서 열리는 동포 간담회가 첫 일정으로 알려져 있었다.

 

윤 대통령은 공동 언론발표에서 "방금 서랜도스 대표, 넷플릭스 CEO들과 만나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서랜도스 대표가 앞으로 4년간 K 콘텐츠에 25억 달러, 33천억원을 투자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 콘텐츠 사업과 창작자, 그리고 넷플릭스 모두에게 큰 기회가 될 것"이라며 "넷플릭스의 파격적인 투자 결정을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말했다.

 

서랜도스 CEO"25억 달러를 한국에 투자하기로 했다""앞으로 4년간 한국 드라마, 영화, 리얼리티 쇼의 창작을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25억 달러는 넷플릭스가 한국에 진출한 2016년부터 지난해까지 투자한 총금액의 2배에 달하는 액수라고 서랜도스 CEO는 설명했다.

 

서랜도스 CEO"저희가 이렇게 결정내릴 수 있었던 것은 한국 창작 업계에 대한 믿음이 있었고, 또 한국이 멋진 이야기를 계속 들려줄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라며 "윤 대통령이 한국의 엔터테인먼트 사업과 한류에 대해 애정과 강력한 지지를 보내준 것도 한몫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이어 "개인적으로도 윤 대통령이 (저의 편지에 대해) 따뜻하고 친절한 답장을 준 것에 대해 감사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서랜도스 CEO"저희 투자가 한국과 장기적인 파트너십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한국 창작업계 생태계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며 넷플릭스 히트작인 '오징어게임', '더 글로리', '피지컬:100' 등을 언급하기도 했다그러면서 "한국의 문화, 한국의 창작물들이 전 세계로 뻗어나가는 것을 보는 것은 아주 환상적인 일"이라고 말했다.

 

대통령실은 보도자료에서 "넷플릭스는 지금까지 특정 국가에 대한 투자 규모나 투자 계획을 공개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번 공개 투자 발표는 매우 이례적인 것으로 받아들여진다"고 평가했다. 이어 관련 발언도 추가로 공개했다.

 

윤 대통령은 "서랜도스 대표가 넷플릭스와 한국 콘텐츠 기업의 관계가 마치 한미 동맹과 같다고 말했는데, 100% 공감한다""한미 동맹은 자유를 수호하는 가치 동맹인데, 자유를 지키고 확장하기 위해서는 문화가 필수 요건"이라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이 "한국의 콘텐츠 기업이 넷플릭스라는 큰 배에 올라타서 전세계로 향하길 기대한다"고 말하자, 서랜도스 CEO"파도가 칠 때도 있겠지만, 함께 잘 헤쳐나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답하기도 했다.

이에 윤 대통령은 "넷플릭스와 함께라면 어떤 파도도 걱정 없을 것 같다"고 하자 참석자들 사이에서 웃음이 나왔다고 대통령실은 전했다.

 

서랜도스 CEO"한국 작품에는 엄청난 스토리가 있다""한국 콘텐츠에 외국어 자막을 서비스하는 작업도 처음에는 작게 시작했지만, 지금은 전세계 34개 언어로 자막과 더빙을 제공할 정도로 크게 확장됐다"고 말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