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오스트리아 등과 지속가능한 강축제 도모, ‘한강포럼’개최
싱가포르 리버페스티벌 감독 '미셸 고'와 오스트리아 도나우인셀페스트의 감독 '토마스 왈드너' 참여 [추현주 기자 2019-07-11 오후 4:18:23 목요일] wiz2024@empas.com서울시가 서울의 대표 여름축제인 ‘한강몽땅 여름축제’를 지속가능한 축제로 마련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19.(금) 13시 여의도 63컨벤션센터에서 ‘2019 한강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지속 가능한 축제를 위한 노력’을 주제로 열리며, 싱가포르 리버페스티벌의 감독 ‘미셸 고’와 오스트리아 도나우인셀페스트의 감독 ‘토마스 왈드너’가 참여하여 각 국의 강 축제를 소개할 예정이다.
싱가포르 리버페스티벌은 도시의 역사적 중심지인 싱가포르 강의 문화적 유산과 현대적 매력을 다양한 예술 프로젝트로 소개하는 축제다. 미셸 고 감독은 더 많은 이들이 싱가포르 강을 찾도록 강을 관리하고 지역의 매력과 경쟁력을 향상하기 위해 공공과 민간이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방식을 소개한다.
세계 최대의 음악 축제이자 유럽 최대 강변 축제로 비엔나 시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도나우인셀페스트의 감독 토마스 왈드너는 대중교통을 타고도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축제장 조성, 효율적인 폐기물 관리를 위한 협력 체계 구축, 재활용품의 적극적 활용 등 지구의 지속 가능성을 위해 실천하고 있는 방법들을 공유한다.
또한 윤성진 한강몽땅 여름축제 총감독 류정아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참여해 지속 가능한 축제를 위한 재원 조성 방안과 서울시 축제 생태계를 위한 정책적 논의도 이뤄질 예정이다.
종합토론은 축제와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석하여 진행되며, 이흥재 한국지역문화학회장이 좌장을 맡는다. 강윤주 경희사이버대학교 문화예술경영대학원 교수, 정헌영 소셜임팩트 그룹 HUGS 협동조합 대표, 김홍남 서울문화재단 혁신기획관, 이채관 와우북페스티벌 총감독이 토론자로 나선다.
‘2019 한강포럼’은 개회식 주제발표(한국·싱가포르·오스트리아 사례) 종합토론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된다.
이번 포럼에는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7.11(목)부터 한강몽땅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200명을 모집한다. 취소분을 고려해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한강몽땅 홈페이지(http://hangang.seoul.go.kr/project)를 통해 확인하거나 전화(☏02-2272-2152)로 문의하면 된다.
기봉호 서울시한강사업본부 총무부장은 “한강포럼은 ‘2019 한강몽땅’의 시작을 알리고 한강과 한강공원의 문화적 가치 확산과 한강몽땅의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라며 “올해는 문화ㆍ예술ㆍ환경 등 각 분야 전문가와 시민들이 모여 한강몽땅이 서울을 넘어 아시아의 대표 축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의미 있는 조언을 해주실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TV코리아 (http://sisatvkorea.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
제주도- 제주은행, 세미맹그로브 숲 ..
제주특별자치도가 신한금융그룹 제주은행과 손잡고 제주 자생식물을 활용한 탄소흡수 ..
-
제주도 2025년 이장협의회 역량강화..
제주도는 12일 아젠토피오레컨벤션에서 도내 172개 마을 이장 및 관계자 200..
-
제주도 제 25회 제주 수출인의 날 ..
제주도는 10일 오전 오리엔탈호텔 한라홀에서 한국무역협회 제주지부와 함께 ‘제1..
-
제주도 2025 제주도 자원봉사대회 ..
제주특별자치도는 10일 오후 2시 설문대여성문화센터 공연장에서 ㈔제주특별자치도자..
-
제주도 박물관 미술관 미래를 여는 문..
제주특별자치도가 인공지능(AI)과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박물관·미술관의 미래 운..
-
제주도립미술관, 제주-아오모리 국제교..
제주도립미술관(관장 이종후)은 오는 16일 제주-아오모리 국제교류전 《바람과 숲..
-
2025년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추진 ..
제주특별자치도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5년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추진 평가’..
-
제주도 AI 디지털 혁신 실행력 원탁..
제주특별자치도가 향후 5년간 인공지능(이하 AI)·디지털 혁신 전략을 수립하기 ..
-
제주도 도내 31개 동 지역 통장협의..
제주특별자치도는 6일 오전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도내 31개 동 지역 통장 60..
-
제주도 도내 국립자연휴양림 입장료 면제
제주특별자치도가 4일부터 도내 국립자연휴양림 2곳의 도민 입장료를 전면 면제한다..
-
제주도 온라인 도민참여단 모집
제주특별자치도가 도정 주요 시책에 대한 도민 의견을 폭넓게 모으기 위해 온라인 ..
-
제주도 2026년도 128억 추가 예..
제주특별자치도가 2026년도 정부 예산안 국회 심의에서 11개 사업 128억 원..
-
현길자 "도남,이도이동의 민원해결사"..
현길자 (제주경영미래연구원 이사장)은 도남이도이동에서 "민원해결사 현길자"란 이..
-
제주도 제주 스타기업 간담회 개최
제주특별자치도는 2일 오전 제주 썬호텔에서 ㈔제주스타기업협의회가 주최·주관한 ‘..
-
오영득 서경한우 대표를 만나다. 50..
한우암소만 전문으로 제공하는 서경한우 제주본점 오영득 대표를 만났다. 서경한우(..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













.jpeg)


본 사: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노연로 42, 802호(노형동, 정한오피스텔) Tel: 064-745-9933, Fax: 064-744-99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