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체제 경향 . 권대정 졸리
cccc 대한항공 티볼트 jdc n
홈- 뉴스 - 정치

제주도 차 없는 거리를 걷는 특별한 축제 개최

걷는 즐거움, 숨 쉬는 제주! 개최, 3개 차선 걷기 전용 2개 차선은 자전거 이용자 위해 할당, 다양한 체험과 공연 즐길 기회 [추현주 기자 2024-09-19 오후 3:06:01 목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제주도 차 없는 거리를 걷는 특별한 축제 개최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28일 오전 9시부터 정오까지 제주시 연북로 일부 구간에서 차 없는 거리를 걷는 특별한 축제걷는 즐거움, 숨 쉬는 제주!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걷기뿐만 아니라 도시의 일상을 새롭게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과 문화 프로그램을 함께 즐길 수 있다.

 

행사는 연북로 제주문학관에서 메가박스에 이르는 2구간(왕복 4)에서 진행되며, 도로를 통제해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들을 위한 공간으로 탈바꿈한다. 사람 중심의 보행환경 조성과 탄소중립 달성, 에너지 대전환 정책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행사 구간의 도로 6개 차선은 목적에 따라 나눠 운영된다. 3개 차선은 걷기 전용으로, 2개 차선은 자전거 이용자를 위해 할당된다. 나머지 1개 차선은 긴급 상황과 필수 비상 차량을 위해 사용된다.

 

특히 도민과 관광객들이 평소 차량 통행이 많은 도로를 마음껏 달리는 색다른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전기) 자전거 150대를 준비한다. 이를 통해 도로가 자동차만의 전유물이 아니라 보행자와 자전거·인라인스케이트 이용자 등 모든 도민이 함께 공유하는 공간으로 인식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참가자들은 걷기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과 공연을 즐길 수 있다.

 

행사는 식전행사, 공식행사(기념식)와 걷기 행사로 구성된다.

 

오전 830분부터 진행되는 식전행사는 군악대의 연주와 청소년 치어리딩팀의 공연으로 활기찬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오전 9시부터 공식행사인 개회식이 시작되며, 이 자리에서는 도민 10억 걸음 달성 1억 원 걷기기부 캠페인’, 범도민 걷기 실천 다짐 퍼포먼스가 진행된다. 개회식 이후 도내 자전거동호회팀의 길트기 안내로 본격적인 걷기 행사가 시작된다.

 

걷기 행사에 참가를 원하는 도민은 25일까지 제주도 누리집을 통해 사전 신청하면 된다.

 

강동원 제주도 안전건강실장은 이번 행사는 도심 속에서 즐겁고 건강하게 걸으며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라며, “행사 구간에 차량 진입이 불가한 만큼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대중교통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