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정체제 졸리 경향 권대정
jdc 티볼트 대한항공 cccc n
홈- 뉴스 - 정치

제주도 친환경농업 심화교육 운영

고품질 안전농산물 생산 기반 확대와 친환경농산물 인증 농가 육성 목표 [추현주 기자 2024-06-12 오후 3:32:37 수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제주도 친환경농업 심화교육 운영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제주농업기술센터는 도내 친환경농산물 인증 취득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친환경농업 심화교육을 운영한다.

 

올해 5월 기준 도내 친환경농업 인증농가 비중은 전체의 3.7% 정도지만, 먹거리 생산과 탄소중립 실천, 환경보전, 가치소비, 도농을 이어갈 생명농업의 측면에서 지속적인 발전이 요구되고 있다.

 

이에 제주농업기술센터는 지난 5월 진행된 친환경농업 기초교육에 대한 높은 만족도(93%)와 친환경농산물 인증 관련 교육 수요 증가를 고려해 심화교육을 추가 개설했다. 이번 교육은 고품질 안전농산물 생산 기반 확대와 친환경농산물 인증 농가 육성을 목표로 한다.

 

심화교육은 26~27일 이틀에 걸쳐 애월읍 소재 제주보타리농업학교에서 진행된다. 교육대상은 관내 친환경 농업인 또는 인증 취득을 희망하는 농업인이다.

 

교육 주요 내용은 친환경인증 취득 사례 천연살충제, 발효퇴비 제조실습 각종 미생물 및 종합영양제 배양 실습 토양 및 비배관리 병해충 종합 예방 기술 등으로 구성된다.

 

교육 신청은 13일부터 전화(농촌자원팀 760-7721~3) 접수하며, 선착순 30명을 모집한다. 접수 후에는 교육 신청서 및 농업경영체등록부 등 필요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이봉실 농촌자원팀장은 이번 교육에서는 친환경 기본 이론과 실습교육을 병행할 예정이라며 친환경농산물 인증 농가 발굴 육성, 인증 취득을 위한 친환경 퇴비생산기술 및 미생물 활용 해충 방제기술 보급 등을 통해 친환경농업의 새로운 활로를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