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향 행정체제 jq 권대정
감귤 n 티볼트 jdc cccc
홈- 뉴스 - 정치

제주도 고령자친화기업 도내기업 대상 최대 2000만원 지원

오는6월 28일까지 신청기한, 인증형과 창업형 유형 선정된 기업에는 최대 3억원 사업비와 함께 초기대응투자비 최대 2000만원 지원 [추현주 기자 2024-06-10 오후 2:20:36 월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제주도 고령자친화기업 도내기업 대상 최대 2000만원 지원

제주특별자치도는 경륜과 능력을 갖춘 60세 이상 고령자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보건복지부 주관 고령자친화기업 공모에 선정된 도내 기업을 대상으로 최대 2,000만 원의 대응 투자비를 지원한다.

 

고령자친화기업은 다수의 고령자를 직접 고용하는 기업으로, 보건복지부는 매년 지역기업을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하고 있다.

 

신청기한은 오는 628일까지이며, ‘인증형창업형두 가지 유형으로 나뉜다.

 

인증형은 사업 운영 1년 이상, 전년도 매출액 3억 원 이상인 기업 중 상시근로자의 5%(최소 5) 이상을 고령자로 고용하고 있으며, 일정 규모(최소 5) 이상 고령자를 추가로 채용하는 경우에 선정된다.

 

창업형은 정부, 공공기관 또는 민간에서 투자를 받아 다수의 고령자 고용을 위해 신규 설립되는 기업에 해당한다.

 

선정된 기업에는 최대 3억 원의 사업비와 함께 컨설팅, 판로 지원, 정부 입찰 가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제주도는 2017년부터 자체적으로 선정 기업에 최대 2,000만 원의 초기 대응 투자비를 지원해왔다.

 

선정된 해에 지급하는 대응 투자비는 기업의 조기 안정화와 도내 기업 참여 촉진을 통한 고령 친화 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한다.

 

2023년까지 도내 6개 기업이 고령자친화기업으로 선정돼 총 11,000만 원을 지원받았으며, 올해 5월 현재 69명의 고령자가 해당 기업에서 근무하고 있다.

 

 

강인철 제주도 복지가족국장은 민간기업을 활용한 노인 일자리 창출로 경제활동 지역기반을 마련하는 것과 함께 고령 친화 문화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