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대정 경향 행정체제 졸리 .
cccc jdc 티볼트 대한항공 n
홈- 뉴스 - 정치

제주도 전국 최초 디지털 업무 협업시스템 가동

6월 3일부터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업무 협업 시스템 가동, PC 뿐만 아니라 모바일 버전 지원 시공간 제약없이 업무처리 가능 [추현주 기자 2024-06-03 오후 6:46:12 월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제주도 전국 최초 디지털 업무 협업시스템 가동

제주특별자치도가 63일부터 클라우드 기반의 디지털 업무 협업 시스템을 가동한다. 지방자치단체로는 전국 최초다.

 

이 시스템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주관하는 공공용 민간 SaaS 이용지원 기관공모사업에 제주도가 선정돼 도입하게 됐다.

 

이번에 구축한 협업 시스템은 PC뿐만 아니라 모바일 버전도 지원해 시공간 제약 없이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언제 어디서나 접속이 가능해 업무의 연속성을 보장하고 부서 간 협업에 필요한 여러 최신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다양한 근무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스마트 업무환경을 제공한다.

 

메신저와 게시판, 할 일, 일정 관리 등 기본 기능에 더해 최대 300명이 동시 접속할 수 있는 화상회의, 10개국어 인공지능(AI) 통번역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협업 틀을 갖췄다.

 

제주도는 직원을 대상으로 협업 시스템 사용자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6월 소통과 공감의 날에도 도정TV와 누리집 방송을 통해 교육을 진행한다.

 

양제윤 제주도 혁신산업국장은 출장, 재택근무, 워케이션 등 다양한 근무 여건에서도 신속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앞으로도 디지털 플랫폼 정부 실현을 선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