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향 행정체제 졸리 권대정
cccc 대한항공 n 티볼트 jdc
홈- 뉴스 - 정치

2023제주 이장협의회 역량강화 워크숍 열려

도내 12개 읍면지역 170여개 리 이장들과 읍면장 참석 [추현주 기자 2023-11-22 오후 2:21:02 수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2023제 이장협의회 역량강화 워크숍 열려

제주특별자치도는 22일 오전 10시 아젠토피오레컨벤션에서 2023년 제주특별자치도 이장협의회(회장 장봉길) 역량강화 워크숍이 열렸다고 밝혔다.

 

이장협의회 역량강화 워크숍은 이장들의 역량 강화와 지역사회의 발전을 도모하는 친선과 화합의 자리다.

 

이날 워크숍에는 도내 12개 읍·면 지역 170여개 리의 이장들과 읍면장들이 참석했다.

 

개회식을 시작으로 리 행정 운영 활성화에 기여한 이장 24명이 도지사와 도의회의장 표창을 받았다이어 제주형 행정체제 도입 공론화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리더십 특강과 공익직불제도 강의가 진행됐다.

 

지역사회 리더로서 행정과 민간의 가교 역할을 하는 이장 간 상호 소통과 화합을 위한 시간도 마련됐다.

 

장봉길 회장은 앞으로도 도민 화합과 소통을 위해 지역발전의 구심체로 역할을 다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오영훈 지사는 축사를 통해 그린수소 실증사업과 수소충전, 우주산업, 환경 정책 등 민선8기 도정이 역점적으로 추진하는 주요 정책이 마을의 동의와 협조 덕분에 진행되고 있다앞으로도 도민의 의견이 도정 정책으로 반영되고 결정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노력해나가겠다고 전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