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 권대정 행정체제 졸리 .
대한항공 jdc cccc 티볼트 n
홈- 뉴스 - 정치

제주도 2023 항파두리 역사문화제 개최

항몽의 역사에서 피어나는 평화를 향한 염원 슬로건, 전야제 본행사, 부대행사 등 펼쳐 [추현주 기자 2023-11-08 오전 11:24:00 수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제주도 2023 항파두리 역사문화제 개최

제주특별자치도 세계유산본부는 10~11일 제주 항파두리 항몽 유적에서 ‘2023 항파두리 역사문화제를 개최한다.

 

국가지정문화재 사적으로 지정된 제주 항파두리 항몽 유적의 문화유산적 가치를 알리고 고려 삼별초의 호국정신을 기리고자 이번 축제를 마련했다.

 

역사문화제는 항몽의 역사에서 피어나는 평화를 향한 염원을 슬로건으로 방문객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10일 전야제에서는 항몽영화관(최종병기활), 문화공연(류준영, 별소달소, 주낸드, 마술사 레이, 감귤서리단), 초청공연(가수 양나미(최아리)) 등이 진행된다.

 

다음날 11일 본행사에서는 개막식, 개막공연(권미숙 판소리), 지역문화공연, 초청공연(가수 이정)의 무대가 펼쳐진다.

 

또한, 역사퀴즈를 통해 참여자들에게 제주 항파두리 항몽 유적의 역사적 의의를 알려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한다.

 

부대행사로는 청사초롱 만들기, 한복체험, 야간스냅사진, 갈옷체험, 항몽 순의비(殉義碑) 만들기, 인생네컷, 전통놀이 체험, 나만의 모자 만들기 등이 운영된다.

 

행사 내용, 일정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 항파두리 항몽 유적 누리집(http://www.jeju.go.kr/hangpadori/index.htm) 공지사항과 누리소통망(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김희찬 제주도 세계유산본부장은 이번 역사문화제를 통해 항파두리 항몽 유적의 문화재적 가치를 더욱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도민과 관광객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