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대정 경향 jq 행정체제
jdc 티볼트 n 감귤 cccc
홈- 뉴스 - 정치

제주도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운동

5월 10일 조례 제정으로 공공기관 1회용품 사용 줄이기나서, 다회용품 사용 적극 유도, 도민 전반에 1회용품 줄이기 실천 기대 [추현주 기자 2023-05-29 오후 1:25:54 월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제주도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운동

제주특별자치도는 지난 10제주특별자치도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조례시행에 따라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운동을 도민사회 전역으로 확산시키기 위해 공공기관에서 우선적으로 1회용품 사용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이번 조례 제정은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운동에 공공기관과 도민 참여를 유도해 제주의 자원을 절약하고 환경을 보전하기 위해 이뤄졌다.

 

조례 시행으로 제주도와 행정시, 제주도의회, 지방공사·공단, 출자·출연기관 등 공공기관은 청사 내 또는 공공기관이 주최하는 실내·외 행사 및 회의에서 1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의 사용을 적극 유도해야 한다.

 

또한 공공기관이 설립 또는 운영 중인 체육시설에서도 1회용품을 판매하지 않아야 하고, 시설을 이용하는 도민들은 시설 내에서 1회용품 사용을 최소화해야 한다.

 

제주도나 행정시에서 지방보조금을 받거나 사무를 위탁받은 기관·단체에서도 행사 또는 회의 개최 시 1회용품을 사용하지 않도록 권고하고 있다.

 

공공기관을 시작으로 도민사회 전반에 1회용품 줄이기 실천 문화가 확산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