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경향 jq 권대정 .
감귤 jdc cccc n 티볼트
홈- 뉴스 - 정치

제주도 인공지능 통합 보완관제구축

5월부터 본격 실시, 인공지능(AI)기술 활용해 스마트 관제체계 구성, 사이버 위협에 24시간 신속하게 대응 보안강화 추진 [추현주 기자 2023-05-17 오후 1:26:55 수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제주도 인공지능 통합 보완관제구축

제주특별자치도는 도와 행정시의 정보시스템을 안전하게 운영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사업비 5억 원을 투자하고 인공지능(AI) 통합 보안관제구축 시범 관제와 안정화 기간을 거쳐 5월부터 본격 실시하고 있다.

 

최근 전 세계적인 해킹공격 확산에 대응하기 위해 도, 행정시 대상으로 별도의 인력을 투입하지 않고 인공지능 통합보안관제시스템으로 방화벽, 해킹 탐지솔루션, 백신 등을 활용해 자동 차단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잠재적 위협 요인을 자동 분석한 후 탐지?대응할 수 있도록 스마트 관제체계를 구성해 사이버 위협에 24시간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한 보안 강화를 추진한다.

 

올해 시범 관제 결과, 3만여 건에 달하는 위협정보에 대해 24시간 무중단으로 신속하게 자동 차단되는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정보보안 관제기관으로부터 공유되는 위협정보에 대해서도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등 정보보안 공유체계를 마련했다.

 

민간 클라우드에 구축된 제주도의 정보시스템에 대해서도 인공지능(AI) 통합 보안관제체계에 따라 보안관제를 실시함으로서 클라우드의 사이버 위협에도 신속하게 대응하고 있다.

 

김창세 제주도 혁신산업국장은 산하기관 사이버보안 강화를 통해 해킹으로부터 도민의 중요정보를 빈틈없이 보호할 수 있도록 국정원 등 유관기관과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