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권대정 jq 경향 .
jdc n 감귤 티볼트 cccc
홈- 뉴스 - 정치

제주도지사-서울특별시장 고향사랑기부제 등 지역교류협약체결

제주도와 서울시 고향사랑기부, 관광, 청년정책, 미래모빌리티, 문화체육교육 등 분야에서 우호 협력 관계 확대 [추현주 기자 2023-02-04 오후 12:46:53 토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제주특별자치도-서울특별시장 고향사랑기부제 등 지역교류협약체결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와 오세훈 서울특별시장이 3일 오후 제주도청에서 고향사랑기부 활성화 등 지역교류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지속가능 상생협력을 기념하는 울림어린이 합창단 문화공연에 이어 인사말씀, 업무협약 상호 서명·교환, 오세훈 시장이 제주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오영훈 지사와 오세훈 시장은 협약식 인사말씀을 통해 주민들의 삶에 실익을 안길 수 있도록 통합의 의지를 밝혔다.

 

오세훈 시장은 제주도는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 등재될 정도로 자연경관이 수려한 세계적인 휴양 관광지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제주도와 서울시가 여러 자원과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함으로써 상생 발전의 시대를 함께 열어가는 건 물론이고 지속적으로 경제활동이 이어질 수 있는 교두보가 마련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

 

오영훈 지사는 서울시민들이 제주를 1년에 평균 3.5회나 방문해 실제 고향보다 더 많이 찾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면서 서울시민에게 있어 제주는 제2의 고향으로 제주도민 역시 1시간이면 닿는 서울을 마음의 고향으로 여기고 있다고 전했다.

 

오 지사는 이번 협약을 고향동맹이자 서울 경(), 제주 제()를 합친 경제 동맹이라 일컬으며, “당은 다르지만 정치적 경쟁과 관계없이 상생과 통합으로 함께하며 제주와 서울 간 더욱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협약 후 오세훈 시장은 제주-서울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발전과 홍보 등에 적극 협조하겠다는 의미를 담아 제주도에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했다.

 

 



 

 

답례품은 제주도 표선면 가시리에서 재배된 제주메밀 상품을 선택했다. 제주가 국내 최대 메밀 생산지역인데다가 제주 농경신 자청비 신화에도 등장할 만큼 제주인의 삶과 밀접한 곡물인 점을 고려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오영훈 지사와 오세훈 시장은 한라수목원으로 자리를 옮겨 양 지자체의 상징나무를 식수하며 공동번영을 기원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제주도와 서울시는 고향사랑기부, 관광, 청년정책, 미래모빌리티, 문화·체육·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호 협력 관계를 확대할 방침이다.

 

앞으로 제주도와 서울시는 고향사랑 기부제 활성화를 위한 공동협의체를 구성하고 상호 홍보 등을 협력한다. 관광교류와 관련해 대학생 지역상생 관광홍보단 트립메이트팸투어를 운영하는 한편, 제주와 서울을 연계한 여행상품을 개발하고 상생관광 실현을 위한 지역관광 안테나숍을 개설한다.

 

청년기관, 청년참여기구 등 청년단체 간 교류·협력도 확대된다. 양 시도는 현재 추진 중인 청년정책 우수사례와 성과 등을 공유하며 청년 삶의 질 제고에도 함께 노력한다.

 

청계광장, 뚝섬 한강공원 등 서울 도심광장·공원에 생산자-소비자 간 직거래 장터 운영으로 제주에는 새로운 판로를, 서울지역 소비자에게는 저렴하고 우수한 상품을 제공해 상생발전을 도모한다. 제주 친환경농산물을 서울시 친환경유통센터 학교급식으로 공급하는 방안도 구상 중이다.

 

도심항공교통(UAM) 상용화를 위한 공동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관련 법 제정과 실증 관련 정부협력에도 힘을 모은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