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마 제주테크노파크 현대카드 경향 .
n 삼성전자 ,,, 티볼트 cccc
홈- 뉴스 - 정치

제주도-주 부산 미국영사관 우호 협력 및 발전방안 모색

제주도와 미국 공동 발전방안 모색하자, 미국시장에서 인기높은 제주산 농축수산물 판매 늘려야, 협업관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나가겠다 [추현주 기자 2022-11-09 오후 5:31:36 수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제주도-주 부산 미국영사관 우호 협력 및 발전방안 모색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와 주 부산 미국영사관 놀란 바크하우스(Nolan Barkhouse) 영사는 9일 제주도와 미국 간 미래지향적인 우호 협력관계에 뜻을 모았다.

 

오영훈 지사는 이날 오전 930분 집무실에서 놀란 바크하우스 주 부산 미국영사와 면담했다. 이번 면담은 지난 81일 새로 부임한 바크하우스 영사의 제주 방문을 계기로 이뤄졌다.

 

오영훈 지사는 제주도를 방문하는 외국관광객 추이와 외국인 투자, 해외 수출 통계에서 미국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면서 관련 통계 데이터를 공유해 제주도와 미국의 공동 발전방안을 함께 모색해 나가자고 제안했다.

 

이어 취임 이후 래리 호건(Larry Hogan) 메릴랜드주지사와 프레드 정(Fred Jung) 캘리포니아주 오렌지카운티 플러턴시 시장, 레마누 펠레티 마우가(Lemanu Peleti Mauga) 아메리칸 사모아 주지사를 만나 제주도와 미국 간 관계 발전을 위한 다양한 논의를 나눴다주 부산 미국영사관에서도 제주와 미국의 더 나은 관계를 위해 많은 관심을 가져 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제주도와 미국 간 직항 항공편이 열려 미국시장에서 인기가 높은 제주산 농축수산물이 미국 현지에서 더 많이 판매된다면 1차산업에 종사하는 제주도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에 바크하우스 영사는 제주도와 미국과의 관계 발전을 최우선 목표로 앞으로도 협업관계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또한 영사 임기동안 제주에 자주 방문해 제주도청을 비롯한 협업기관들과 긴밀하게 소통하고, 제주도와 미국 간의 관계 증진에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