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향 현대카드 현빈 안마
티볼트 cccc 삼성전자 ,,, n
홈- 뉴스 - 정치

순천시, 200번 시내버스 노손 신설 운행

국가정원과 원도심을 연결하는 순환버스 도입 [김선연 기자 2020-07-02 오후 3:57:01 목요일] suny2915@naver.com

PRINT :    SCRAP :

 

순천시는 71일부터 국가정원과 아랫장, 순천역을 순환하는 200번 시내버스 노선을 신설 운행한다고 밝혔다.

 

200번 시내버스는 국가정원 방문객들이 아랫장을 방문해 먹거리를 쉽게 접하고 순천역과 연결하여 접근성을 향상시키며, 시민들의 교통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일 17회 운행된다.

 

순천시는 200번 신설 노선 운행을 위해 지난 3월부터 아랫장 장평로 일원에 가로수 이식 사업과 하수관로 정비 사업을 진행하였으며, 6월에는 도로 포장 등 도로 환경개선 사업을 완료했다.

 

순천만국가정원에서 열린 개통식에는 남제,풍덕동 주민, 아랫장 상인, 운수회사 관계자들이 참석해 200번 시내버스 첫 운행에 탑승하기도 했다.

 

행사에 참석한 시민들은 “200번 시내버스 개통을 통해 시민들의 대중교통 이용편의가 증진되고 순천을 찾는 방문객들도 편리하게 순천을 즐기고 갈 것이라며 향후 동천변 야시장 활성화와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 개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용당동 덕진 순천의봄 아파트와 이편한세상과 가곡동을 연결하는 다리가 개통되어 71일부터 해당구간에 59-1번과 66번 시내버스가 운행을 시작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