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카드 현빈 경향 안마
cccc 티볼트 삼성전자 n ,,,
홈- 뉴스 - 정치

고흥 운대리 분청사기, 군민에게 다가가다

고흥분청문화박물관 제5기 고흥 분청사기 도예강좌 개강 [정상덕 기자 2019-10-12 오후 2:49:46 토요일] sangduk4025@hanmail.net

PRINT :    SCRAP :

고흥 운대리 분청사기, 군민에게 다가가다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군민들의 여가생활 및 고흥 분청사기의 대중화를 위하여 지난 10일 오후 630분에 고흥분청문화박물관 내 한옥다목적체험관에서 고흥군민, 박물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제5기 고흥 분청사기 도예강좌개강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도예강좌는 고흥 분청사기의 기초이론 및 분청사기 제작주제로 1010일부터 1226일까지 12주간 매주 목요일에 운영된다.

 

강좌 내용은 코일링, 판성형기법 등 분청사기 제작의 기초 이론 교육과 7가지 기법을 활용한 분청사기 제작, 물레를 활용한 분청사기 제작, 전통 분청사기 흙가마 불지피기를 통한 분청사기 소성 등 실습으로 진행된다.

 

수강생은 주간반 30, 야간반 30명을 모집하였으며, 59명이 접수하였는데, 특히 야간반은 직장인들을 위하여 오후 630분부터 930분까지 진행된다.

 

또한 제5기 분청사기 도예강좌 수료 이후 수강생들이 직접 제작한 분청사기로 분청사기 도예강좌 수강생 전시를 개최하여, 강좌 성과를 널리 알릴 예정이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2018년부터 시작된 분청사기 도예강좌에 참여하고자 하는 주민들이 많아 모집인원과 강좌횟수를 늘린 만큼 많은 주민들이 고흥의 분청사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문화와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도예강좌를 확대·운영할 계획라고 밝혔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