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농산물 가공품 포장개선으로 소득 증대
군, 올해 가공업체 2곳 포장개선사업 지원 [정상덕 기자 2019-09-10 오후 1:00:58 화요일] sangduk4025@hanmail.net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추진한 농산물 가공상품 포장개선사업이 소득 증대로 이어져 효과를 내고 있다.
군은 올해 농산물 가공업체 2곳을 ‘농산물 가공상품 포장개선사업’ 대상자로 선정해 4000만 원을 지원했다.
농산물 가공상품 포장개선사업은 농산물 소비 트렌드 변화에 맞춰 농산물 가공 상품의 포장재와 포장디자인 등을 개선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아스파라거스즙을 판매하는 초록농장은 기존의 파우치와 박스 포장을 아스파라거스의 신선함을 더욱더 돋보이게 하는 포장재로 바꿔 고객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받았다. 포장재를 바꾼 후 온라인몰 매출액이 포장재 개선 전과 비교해 18% 증가했다.
2종 장류와 11종 장아찌를 판매하는 ‘남순엄마의 장독대’에서는 파우치형 소포장과 유리병 포장으로 포장재를 개선하면서 판로 확대와 매출 증가 효과가 있었다. 화순읍 로컬푸드가 주 판매처였던 이 업체는 포장개선 후 광주광역시 로컬푸드, 장흥군 로컬푸드, 마트, 직거래, 세종종합청사 행사장 등 판로가 다양해지면서 매출액이 30% 이상 늘었다.
조경미 초록농장 대표는 “포장 디자인을 개선하고 액상 파우치의 체내 흡수량을 체크해 1포당 용량을 변경하는 등 포장 구성을 바꿔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농산물 생산뿐 아니라 가공상품의 판로 확대 등에 관심을 두고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TV코리아 (http://sisatvkorea.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
제주도 공유재산 사용로 한시적 감면
제주특별자치도가 경기침체와 소비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
제주숲 핫플 3곳 최종선정
제주특별자치도가 도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제주숲 핫플(JIF Hot..
-
제주도 사무관 및 연구 지도관 승진자..
제주특별자치도는 10일 오전 도청 탐라홀에서 사무관 및 연구·지도관 승진자 50..
-
2025년 제주 준모항 크루즈 체험단..
제주특별자치도는 「2025년 제주 준모항 육성 관광개발 및 홍보지원 사업」의 일..
-
제64회 탐라문화제 개막
제주의 대표 역사문화축제인 ‘제64회 탐라문화제’가 10일 개막해 14일까지 도..
-
제주방문 MZ세대 제주관광의 새로운 ..
제주를 방문하는 MZ세대(1980-2010년대 출생)는 로컬 경험과 환경 윤리를..
-
제주해양수산연구원 광어 수정란 공급
제주특별자치도 해양수산연구원은 민간 차원의 광어 종자 생산용 수정란 수급이 어려..
-
제주도 579돌 한글날 경축식 개최
제주특별자치도는 9일 오전 10시 제주문예회관 대극장에서‘세상을 밝히는 빛, 한..
-
제주도 11월 대규모 관광개발사업 소..
제주도는 11월 ‘대규모 관광개발사업 소통실무협의회’를 출범하고 첫 회의를 개최..
-
제주도 올 하반기 수산종자 매입 방류..
제주특별자치도가 마을어장 자원조성과 어업인 소득증대를 위해 올 하반기 수산종자 ..
-
제주도 한글날 경축식 개최
제주특별자치도는 훈민정음 반포 579돌 한글날을 맞이해 오는 9일 오전 10시 ..
-
제주한라도서관, 책과 함께하는 31일..
제주특별자치도 한라도서관은 10월 한달 간 ‘책과 함께 하는 31일간의 가을 여..
-
제주도 제 46회 김만덕상 수상자 송..
제주특별자치도는 ‘제46회 김만덕상’ 수상자로 송금순 씨(70세)를 선정했다. ..
-
제주도 2025년 추석연휴 종합대책 ..
제주특별자치도는 2일 오영훈 지사 주재로 ‘2025년 추석 연휴 종합대책 보고회..
-
제3차 제주메밀 산업 육성 기본계획 ..
전국 1위 메밀 주산지인 제주가 향후 5년간 917억 원을 투입해 대한민국 메밀..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