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q 경향 . 현대카드 권대정
티볼트 n cccc jdc 감귤
홈- 뉴스 - 정치

의병의 도시 보성에서 의병 후손들 유물 기증·기탁

박광전, 안규홍, 전방삭 장군 유물 79점으로 연구 박차 [정상덕 기자 2019-08-09 오후 2:13:48 금요일] sangduk4025@hanmail.net

PRINT :    SCRAP :

의병의 도시 보성에서 의병 후손들 유물 기증·기탁

보성군은 9일 보성군청 대회의실에서 의병 유족들과 함께 의병 유물 기증·기탁식을 가졌다.

 

이날 기증·기탁식에는 죽천 박광전 선생, 삼도 임계영 전라좌도의병장, 선거이 장군, 전방삭 의병장, 안규홍 의병장 후손 등 13명이 참석해 79점의 유물을 보성군에 기증·기탁했다.

 

기증·기탁된 유물은 임계영 선생이 김성일에게 진주성 참전을 알리는 간찰을 비롯하여 교지, 문집, 족보, 유고집, 목판 등 문서류와 의병활동에서 사용했던 칼, 화살 등이 기증 기탁되었다.

 

기탁식에 참석한 전라좌도의진 정사제 의병장 후손 정상호씨는 조상의 유물을 군에 기탁하기로 결정한 것은 개인적으로 관리하는 것보다 더 많은 사람들과 역사를 나누고, 의병 정신을 공유할 수 있을 것이라 판단했기 때문이라면서 남도의병 역사공원이 유치돼 더 많은 사람들이 남도 의병의 저력과 용기를 느낄 수 있으면 좋겠다.”는 희망을 드러냈다.

 

기증·기탁된 유물은 남도의병 역사공원이 보성군에 유치되면 전시에 활용 될 예정이며 보성군은 학술연구를 통해 구국충혼의 남도 의병을 추가 발굴하고 문화재적 가치가 있는 유물들은 문화재 지정까지도 검토하고 있다.

 

한편, 보성군은 2016년에 담산실기를 국역하고, 2017년에는 안규홍·박제현 가옥을 등록문화재 제699호로 지정 및 2018년에는 어모장군 전방삭을 소재로 한 소설을 홈페이지에 연재했으며, ‘보성의병사를 발간해 777명의 의병을 발굴하는 등 의병 선양 사업에 꾸준히 노력해오고 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