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립미술관, 국제교류전 바람과 숲의 대화 연계 체험프로그램 운영
전시된 작품에 대한 소재 및 기법 이해, 장리석 다색판화 워크숍, 뮤토, 포 키즈, 작은 전구 속 물의 여행, 바람이 머문 숲, 예술로 걷는 길, 오는 10일~12일까지 모집 [추현주 기자 2026-02-05 오후 1:08:39 목요일] wiz2024@empas.com
제주도립미술관(관장 이종후)은 오는 2월 14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국제교류전 《바람과 숲의 대화》의 연계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현재 제주도립미술관에서 진행하고 있는 국제교류전 《바람과 숲의 대화》와 연계하여 마련된 이번 체험프로그램은 전시된 작품에 대한 소재 및 기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네 가지로 구성되었다.
‘장리석 다색판화 워크숍: 말의 해, 색의 결’은 제1섹션 ‘제주와 아오모리 예술가의 교류 이야기’와 연계하여 전시실 내 장리석 화백(1916-1956)의 말을 소재로 한 미술관 소장품을 감상하고 그 속에 투영되어 있는 망향(望鄕)의 감정을 다색 판화 찍기 체험을 통해 공유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이승연, 장예린 작가가 진행한다.
‘뮤토 포 키즈(Muto For Kids)’는 제3섹션 ‘나라 요시토모와 제주의 그녀들: 얼굴 너머의 얼굴, 살아있는 초상들’과 연계된 체험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나라 요시토모의 작품을 참고하여 만들어진 자화상 캐릭터로 구성된 이야기를 뮤토스코프 기구를 통해 재현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현유정, 박길주 작가가 진행한다.
‘작은 전구 속 물의 여행’은 제4섹션 ‘제주-아오모리 양 지역 창작자의 미래와 시간의 씨앗’과 연계하여 전시에 참여 중인 부지현 작가가 김남숙 작가와 함께 진행하며, 이미지화되는 물의 순환 과정과 이로 인해 발생되는 에너지를 통해 환경 문제에 대해 생각해보는 계기를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전시 해설 프로그램인 ‘바람이 머문 숲, 예술로 걷는 길’에서는 도내에서 활발히 전시 해설을 진행하고 있는 박유라 도슨트가 이번 전시의 길라잡이 역할로 나서며 관람객과의 상호 소통에 나설 예정이다.
‘장리석 다색판화 워크숍: 말의 해, 색의 결’은 당일 현장접수(선착순 300명)로 참여 가능하며 나머지 국제교류전 연계체험 프로그램 3건은 강좌별로 수강생을 각각 모집하여 진행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10일 (화)부터 12일 (목)까지 3일간이며, 수강생의 경우 선착순이 아닌 프로그램을 활용한 추첨을 통해 확정 후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신청은 제주도립미술관 누리집(http://jmoa.jeju.go.kr)에서만 신청받으며, 전화나 방문 신청은 받지 않는다.
강의내용, 일정, 수강방법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도립미술관 누리집 교육프로그램 메뉴 내 소개 자료와 누리소통망(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이종후 제주도립미술관장은 “국경을 초월하여 제주와 아오모리현 양 지역의 우호를 기리는 이번 특별전에 관람객 여러분들께서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올 연휴부터 운영되는 전시 연계프로그램들을 통해 전시를 더욱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TV코리아 (http://sisatvkorea.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
제주도립미술관, 국제교류전 바람과 숲..
제주도립미술관(관장 이종후)은 오는 2월 14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국제교류..
-
제주도 만다린 수입에 따른 검역 관리..
제주특별자치도는 4일 최정록 농림축산검역본부장을 만나 미국산 만다린 수입에 따른..
-
제주도 전기자전거 구입 보조금 지원사..
제주특별자치도는 자전거 보급 확대를 통한 친환경 교통수단 활성화를 위해 전도민을..
-
제주도-오키나와현과 교류 확대 나서
제주특별자치도가 일본 오키나와현과 우호 협력을 강화하며 양 지역의 공동 번영을 ..
-
국제로타리 3662지구 제주화목로타리..
국제로타리 3662지구 제주화목로타리클럽(회장 오영희) 회원 일동은 2월 4일,..
-
봉사왕 고경남의 제주정치의 변화 제6편
제주도 청년 가운데 외부 활동을 중단하고 사회적 고립 위험 상태에 놓인 비중이 ..
-
탐라국 입춘굿 개막
제주 대표 전통문화축제 ‘탐라국 입춘굿’이 도민과 관광객의 참여 속에 성황리에 ..
-
제주도 2026년 평생교육 지원사업 ..
제주특별자치도가 도민의 평생학습 기회 확대를 위해 ‘2026년 평생교육 지원사업..
-
도내 소규모 농가 청년농업인 대상 농..
제주특별자치도가 영농비 상승에 따른 농가 경영 부담을 덜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더..
-
제주도 민생경제 안정대책 추진
제주특별자치도는 도민 모두가 민생회복을 체감할 수 있는 설 명절을 위해 ‘민생경..
-
제주도 국가정보통신망 고도화 사업 추진
제주특별자치도가 행정업무 안정성을 높이고 재난 상황에서도 끊김 없는 민원서비스를..
-
제주도 만다린 대응 감귤 품질 향상 ..
제주특별자치도가 만다린 무관세 수입에 따른 우려에 대응해 생산자는 감귤 품질 향..
-
K-패스 탐나는전 체크카드 출시
대중교통 이용요금의 최대 50%를 돌려받을 수 있는 ‘케이(K)-패스 기능 탑재..
-
제주도 전통시장 골목상권 토닥토닥 캠..
제주특별자치도가 설 명절을 앞두고 공공부문 직원들의 전통시장 이용을 독려하는 ‘..
-
봉사왕 고경남의 제주정치의 변화 제5편
“아기 울음소리가 사라지는 제주, 지금 바꿔야 합니다”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요..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
















본 사: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노연로 42, 802호(노형동) Tel: 064-745-9933, Fax: 064-744-99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