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대정 . 졸리 행정체제 경향
n cccc jdc 티볼트 대한항공
홈- 뉴스 - 정치

제주도 체험형 뷰티라운지 개소

29일 제주시 중앙로 '제주 체험형 뷰티라운지' 개소식 개최, 도내 화장품산업 육성과 글로벌화 촉진, K-뷰티 핵심 공간으로 육성할 계획 [추현주 기자 2025-11-27 오후 1:27:02 목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제주도 체험형 뷰티라운지 개소

제주특별자치도가 화장품산업 육성을 위한 체험형 오프라인 매장을 연다.

 

제주도는 29일 오후 4시 제주시 칠성로(제주시 중앙로 71)에서 제주 체험형 뷰티라운지개소식을 개최한다.

 

이번 사업은 올해 2월 발표한 제주 그린바이오산업 혁신성장계획의 일환이다. 도내 화장품산업 육성과 글로벌화를 촉진하기 위해 체험과 관광을 연계한 오프라인 매장을 조성했다.

 

제주도는 이번 사업을 위해 도내 화장품 기업 관계자 등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기업 니즈를 파악하고 협업을 추진해 왔다.

 

뷰티라운지는 전시?판매 공간과 체험 공간으로 구성된다.

 

전시·판매 공간에는 제주 청정 원료를 활용한 기초화장품 등을 선보이는 팝업존, 전시 매대, 선물세트존이 마련된다. 체험 공간에는 스마트 미러와 정밀 진단 기기를 활용한 피부진단 체험존, 메이크업 부스, 클렌징존, 포토존 등이 들어선다.

 

뷰티라운지에는 도내 화장품 기업 30개사가 참여한다. 제주 청정 원료를 활용한 제품을 전시·판매하며, 방문객은 스마트 미러 기반 피부 진단을 체험할 수 있다. 주말에는 메이크업, 아로마테라피 등 뷰티 클래스 프로그램도 운영될 예정이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며, 1회 휴무하고 상시 운영된다. 개소식 종료 직후부터 매장을 정식 운영한다.

 

제주도는 뷰티라운지를 원도심 활성화와 함께 관광?체험을 결합한 케이(K)-뷰티 핵심 공간으로 육성할 계획이다기업과 소비자가 직접 만나는 오프라인 홍보 거점이 돼 제주 화장품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매장 내 호응도가 높은 제품은 제주 화장품 홍보용 기획상품으로 제작돼 외교행사, 도내외 공식행사에서 활용할 예정이다.

 

김남진 제주도 혁신산업국장은 제주 체험형 뷰티라운지는 제주 화장품산업의 활성화뿐만 아니라 지역경제에도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며, “이번 개소식이 제주 화장품 산업의 미래 비전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