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향 행정체제 권대정 졸리
jdc cccc n 티볼트 대한항공
홈- 뉴스 - 연예

대중문화교류위원회 공동위원장 현역가수 박진영 임명

빌보드 한국 대중문화 관장하는 대통령 직속 위원회 수장 임명에 관심, 현역으로 활동하는 가수 임명된 건 처음, 신설되는 대중문화교류 위원회 공동위원장으로 임명 [추현주 기자 2025-09-13 오후 1:19:22 토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현역가수 박진영 장관급 직위 임명

한국시간으로 지난 9일 이재명 대통령은 신설되는 대중문화교류위원회 공동위원장으로 박진영을 발탁했다. 

 

박진영은 최휘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함께 위원회를 이끌 예정이다.

 

미국 음악전문지 빌보드가 지난 10(현지시간) "JYP엔터테인먼트 설립자 J.Y. 박이 정계로 진출했다"는 제목의 기사에서 박진영이 한국의 대중문화를 관장하는 대통령 직속 위원회 수장으로 임명됐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는 박진영이 1994년 솔로 가수로 데뷔해 대중의 사랑을 널리 받았으며, 지난해에는 데뷔 30주년을 기념하는 콘서트도 열었다고 소개했다1996JYP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하고 비와 원더걸스, 2PM, 트와이스, 데이식스, 스트레이 키즈 등 인기 아티스트를 배출하며 회사를 한국 최고 엔터테인먼트사 중 하나로 성장시켰다는 이력도 설명했다.

 

아울러 원더걸스의 국내 인기가 절정에 달했던 2009년 미국으로 건너가 "사실상 처음부터 다시 시작했다"면서 박진영이 원더걸스를 주목도가 높은 공연 무대에 세우고 '노바디'(Nobody)를 영어로 발매해 한국 가수 최초로 빌보드 '100' 차트에 진입시킨 성과도 소개했다.

 

빌보드는 "박진영이 한국에서 정치에 진출한 첫 번째 연예인은 아니지, 현역으로 활동하는 가수(아티스트)가 장관급 직위(minister-level position)에 임명된 것은 전례가 없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이 매체는 JYP엔터테인먼트의 전망 역시 주력 아티스트들의 계속되는 성공에 힘입어 탄탄해 보인다면서 올해 데뷔 10주년을 맞은 트와이스의 네 번째 월드 투어 콘서트 순항과 최근 스트레이 키즈의 신보가 '빌보드 200' 차트 1위를 차지해 앨범 7장이 연속으로 이 차트 정상에 오른 기록 등을 짚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