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체제 졸리 권대정 경향 .
티볼트 n jdc 대한항공 cccc
홈- 뉴스 - 관광

중국관광객 등 외국인 '와우패스' 사용증가

와우패스 신규 발급 데이터에서는 중국이 전년 대비 433% [양동익 기자 2024-07-25 오전 9:43:30 목요일] a01024100247@gmail.com

PRINT :    SCRAP :

 

올해 우리나라를 방문해 ‘와우패스(WOWPASS)’를 사용한 중국인 관광객 수가 크게 증가했다.

 

24일 오렌지스퀘어에 따르면, 올해 5월 기준 와우패스 활성카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전체 사용 규모가 135% 성장했다. 특히, 중국인 관광객의 규모는 523% 급증했다. 활성카드는 월 1회 이상 거래가 발생한 카드로, 한국에서 실제 와우패스를 이용한 사용자를 뜻한다.

 

중국 외에도 대만, 홍콩, 일본 관광객의 와우패스 사용도 증가했다. 대만은 157%, 홍콩은 152%, 일본은 100% 늘었다.

 

와우패스 신규 발급 데이터에서는 중국이 전년 대비 433%, 대만은 129%, 홍콩은 83% 증가해 중화권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외국인 관광객의 사용 증가 원인은 방한 외국인 증가와 와우패스의 다양한 결제 수단 제공 덕분이다.

 

다양한 국가의 관광객도 와우패스를 많이 사용하고 있다. 올해 5월 기준, 기타 국가의 와우패스 사용 관광객은 전년 동기 대비 251% 증가했고, 신규 발급도 217% 성장했다. 미국, 러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캐나다, 필리핀, 영국, 호주, 인도, 인도네시아, 독일 등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미국은 17%, 러시아는 16%, 말레이시아는 9%, 싱가포르는 8%의 비율을 보였다.

 


 

 

와우패스는 선불카드로 대한민국 어디서나 결제 가능하며, 앱을 통해 실시간 결제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무인 환전 키오스크를 통해 현금이나 신용카드로 발급 및 충전이 가능하다.

 

현재 190여 대의 무인 환전 키오스크가 운영 중이며, 2026년까지 500여 대로 확대할 계획이다. 와우패스는 교통카드로도 사용 가능해 외국인 관광객에게 유리하다.

 

와우패스 관계자는 “결제, 환전, 교통카드 기능을 결합해 시장을 선점했다”며 “외국인 관광객의 결제 니즈를 해결해 인바운드 관광산업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