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 안마 제주테크노파크 경향
티볼트 ,,, cccc 삼성전자 n
홈- 뉴스 - 관광

제9차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제주총회 개최

오는 14일 오후 3시 개회식~16일까지 진행, 디지털총회 개최 44개국 참여 280여편 주제발표, 온오프라인 참여 등 [추현주 기자 2021-12-12 오후 3:17:58 일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제9차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제주총회 개최 (사진=시사TV코리아)

9차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제주총회가 오는 14일 오후 3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16일까지 진행된다.

 

개회식에 앞서 12~13일에는 세계지질공원 운영위원회, 아시아?태평양 지질공원 운영위원회가 열리며 세계지질공원 인증과 재인증 심의 등에 대한 사전 논의가 이뤄진다.

 

이번 총회는 비대면과 대면이 혼합된 디지털 총회로 개최되며, 총회에서는 지질공원의 지속가능한 관광과 발전 등 7개 세션에서 44개국이 참여해 280여 편의 주제발표가 이뤄진다. 현재 52개국 550여 명이 총회 등록을 마쳤으며, 국내 전문가와 일반참여자를 포함하면 1,000명 이상이 온·온프라인으로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개회식은 14일 현장과 영상의 혼합방식으로 진행되며, 인터넷, 유튜브 등을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된다. 개회식을 제외하고 모두 온라인으로 치러지는 이번 총회는 7개 세션, 가상홍보관, 가상답사 프로그램 등에 최첨단 정보통신기술이 활용된다.

 

세션은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 마련된 세션룸 현장에서 좌장이 이끌고, 발표자는 영상으로 참여하는 실시간 토론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가상 홍보관에는 제주도 세계지질공원을 중심으로 세계 34개 지질공원이 참여한다.

 

가상답사프로그램은 3차원 IT기술을 이용해 참가자들이 마치 현장에서 안내를 받는 듯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지질뿐만 아니라 생태, 문화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총회를 총괄하는 강만관 세계유산본부장은 코로나19로 대면 행사를 진행하지 못해 아쉬움은 있지만 IT 기술을 통해 제주도를 전 세계에 알리는 다양한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다면서 총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제주도의 역량과 이미지를 제고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