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카드 안마 현빈 경향
n cccc ,,, 티볼트 삼성전자
홈- 뉴스 - 관광

최근 캠핑 트렌드, '차박’, ‘미니멀 캠핑’, ‘캠프닉’ 인기...

한국관광공사, 빅데이터로 캠핑 트렌드 분석 [이경민 기자 2019-10-17 오후 10:48:07 목요일] rudals1758@gmail.com

PRINT :    SCRAP :

 

한국관광공사는 한국소비자원과 함께 소셜미디어 빅데이터, 한국소비자원의 1372 상담데이터 및 위해데이터를 분석해 최신 캠핑 트렌드를 발표했다.

 

19년도 1~8월까지의 캠핑 유형별 언급량 증감률 분석 결과,‘차박증가율이 71% 가장 높았고,‘캠핑카’27%,‘미니멀 캠핑’17%,‘캠프닉(Camping+Picnic)’13% 순으로 나타났다. 조금 불편하지만 소박하게 SUV 차량에서 숙박을 해결하며 캠핑 감성을 즐기는 차박캠핑과 한강 등 근처공원에서 소풍처럼 가볍게 즐기는 캠프닉의 인기가 높아지는 등 전반적으로 소소한 캠핑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소셜미디어 빅데이터 분석 결과,‘장작불을 보며 멍때리기를 의미하는 캠핑 신조어불멍5월과 10월에 언급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했으며, 특히 봄, 가을인 5월과 10월에 집중되는 현상을 보였다. 다만 최근에는 화재위험 등을 이유로 장작 및 숯 사용을 금지하고 있는 곳이 있어 캠핑장 예약 전에 불멍 체험이 가능한지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또한 캠핑 연관어로 가족아빠가 지속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가족 구성원 중 아빠언급량이 가장 높았는데, 게시된 글들을 추적해 보면 캠핑을 통해 아이와 여가를 즐기는 아빠의 모습을 묘사하는 글들이 대부분이었다.

 

공사 문선옥 관광빅데이터팀장은 이번 분석을 통해 일상처럼 가볍게 떠나는 여행 트렌드가 캠핑에서도 나타나고 있음을 알 수 있다고 밝히는 한편, ”더욱 즐거운 캠핑을 위해서는 캠핑장 이용약관을 꼼꼼히 확인해 분쟁의 소지를 줄이고, 화재 등의 안전사고에 주의하는 것을 잊어서는 안된다고 당부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