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체제 권대정 jq . 경향
감귤 cccc 티볼트 jdc n
홈- 뉴스 - 사회

윤 대통령 의대 정원 확대 시급성 대국민 메시지 예정

오늘 오후 2시 용산 대통령실에서 국무회의 주재, 의대 정원 확대 정책의 배경과 이유 설명 예정, 의료계는 국민을 이길 수 없다며 강경 대응 입장 [추현주 기자 2024-02-20 오전 10:59:48 화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윤 대통령 의대 정원 확대 시급성 대국민 메시지 예정

윤석열 대통령은 오늘 오후 의료계의 집단행동에 대한 우려와 함께 의대 정원 확대의 시급성과 필요성에 대한 대국민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윤 대통령은 오늘 오후 2시 용산 대통령실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의대 정원 확대 정책의 배경과 이유를 설명한다. 또한, 이른바 '5' 병원을 중심으로 하는 전국 전공의 업무 중단이 예상되는 만큼, 의료계 집단행동에 우려를 표하고 복귀를 요청하는 메시지도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관측된다.

 

한편, 윤 대통령은 어제 참모진으로부터 대형병원 전공의들의 집단사직 돌입 등 의료계 집단행동 관련 보고를 받은 뒤 "의료계는 국민을 이길 수 없다"며 강경 대응 입장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의료는 국민 생명과 건강의 관점에서 국방이나 치안과 다름없이 위중한 문제"라며 "지난 정부처럼 넘어가지 않겠다"고 강조했다고 대통령실 관계자가 전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