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 안마 제주테크노파크 경향
삼성전자 티볼트 n cccc ,,,
홈- 뉴스 - 사회

제주 국가생약자원관리센터 준공식 개최

서귀포시 상효동 소재, 제주 고유 생약자원 확보 및 연구를 통한 자원 경쟁력 확보, 기술지원 및 핵심 전문인력 양성교육 실시 [추현주 기자 2021-12-17 오후 12:29:40 금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제주 국가생약자원관리센터 준공식 개최 (사진=방역총괄과)

제주특별자치도는 16일 오전 11시 서귀포시 상효동 소재 국가생약자원관리센터에서 제주 국가생약자원관리센터 준공식이 개최됐다고 밝혔다.

 

제주 국가생약자원관리센터는 도내 관련 연구소(테크노파크한의약연구원 등)와 클러스터를 구축해 제주 고유 생약자원 확보·연구를 통한 자원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다천연물 신약·화장품 등 고부가가치 제품개발을 위한 기술 지원 및 핵심 전문인력 양성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또한전문 전시·교육의 장으로 활용하고고용·취업 유발효과 및 관광객 유입 등을 통해 지역사회 활성화에도 이바지해나갈 방침이다. 

 

이날 준공식에는 구만섭 제주도지사 권한대행, 김강립 식품의약품안전처장, 박현 국립산림과학원장, 위성곤 국회의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구 권한대행은 제주 센터가 수입에 의존하는 아열대 생약자원을 국산화하고, 생약 주권을 튼튼히 마련하는 주춧돌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국가 간 자원분쟁이 가속화되면서 생약자원이 국력인 시대가 됐다면서 제주에서 자란 생약자원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의 자산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정에서도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김강립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은 제주 센터에서 대한민국이 가지고 있는 생약자원을 잘 보존하고 연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분양·연구 결과가 실제 산업발전에 기초로 다져지는 것도 무엇보다 중요하다센터에서 단 한 건의 성과라도 이뤄낸다면 센터에 투자한 몇십배의 자원의 가치를 국가에서 생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 처장은 앞으로 남은 숙제는 전시공간을 마련하는 것이라고 강조하며 전시공간을 통해 지역사회가 좀 더 발전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공유하는 공간으로 채워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울러 제주 센터가 지역주민들이 늘 자랑스러워할 수 있는 공간으로 발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주 국가생약자원관리센터는 아열대성 생약자원을 연구·관리·개발하는 국내 유일의 전문기관이다제주 센터는 연구기반이 부족한 ()열대성 생약의 표준품 제조 등 과학적 품질관리체계를 마련하고 생약자원의 효과적 관리공급체계 마련 등 식재·연구 선점으로 나고야의정서 협약에 대비하기 위해 건립됐다.

 

현재 제주 서귀포(()열대성), 충북 옥천(온대성), 강원 양구(한대성등 전국 3개소에서 생약자원관리센터가 운영되고 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