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 권대정 현대카드 jq .
n 티볼트 cccc jdc 감귤
홈- 뉴스 - 경제

금융위원회 '대환대출 플랫폼 서비스' 개시

오는 31일부터 개시, 53개 금융회사에서 받은 대출을 영업점 방문없이 낮은 금리 대출로 갈아탈 수 있게 돼 [추현주 기자 2023-05-12 오후 12:31:28 금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금융위원회 '대환대출 플랫폼 서비스' 개시

금융위원회는 제1·2금융권 등 대출상품 금리를 모바일로 비교한 뒤, 기존 대출을 다른 대출로 옮겨갈 수 있는 대환대출 플랫폼 서비스를 오는 31일부터 개시한다고 밝혔다.


금융위원회는 오늘(12) 5대 은행장과 네이버·카카오 등 4개 플랫폼사와 함께 온라인·원스톱 대환대출 인프라 사전점검 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오는 31일 서비스가 시작되면 금융소비자는 53개 금융회사에서 받은 대출을 영업점 방문 없이 더 낮은 금리의 대출로 갈아탈 수 있게 된다.

금융회사들은 자체 경영전략에 따라 제휴할 플랫폼을 선택하고, 이들 플랫폼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신규 대출상품도 제시할 예정이다.

금융위는 대출상품을 온라인 비교하는 서비스는 이미 해외에도 많지만, 주요 금융회사 간 대출의 실시간 이동을 가능하게 하는 서비스는 우리나라가 처음이라고 강조했다.
 

김주현 금융위원장은 모두발언에서 금융산업 디지털 전환과 경쟁 촉진을 통한 소비자 편익이 높아질 것이라면서도 과도한 수수료 부담을 소비자에게 전가해서는 안 될 것이라고 당부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