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마 현대카드 . 경향 제주테크노파크
티볼트 n 삼성전자 ,,, cccc
홈- 뉴스 - 경제

제주도 시범운행지구 자율주행차 운행서비스 시작

제주공항~중문관광단지 구간 자율주행차 일 2회 운행, 제주에 적합한 자율주행차 서비스 마련할 계획 [추현주 기자 2021-12-16 오후 1:08:05 목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제주도 시범운행지구 자율주행차 운행서비스 시작 (사진=저탄소정책과)

제주특별자치도는 자율주행차 운행 서비스를 15일부터 제주 평화로 구간 시범운행지구에서 시작한다고 밝혔다.

 

제주도는 지난해 11월 국토교통부로부터 제주국제공항~중문관광단지(평화로) 구간 38.7및 중문관광단지 내 3일대를 자율주행차 시범운행지구로 지정받은 후 자율주행차 서비스 실증계획에 대해 안전관리위원회 심의를 완료하고 지난 10일 자율주행차 운행 서비스를 운영할 사업자에게 자율주행차 한정운수 면허를 발급했다.

 

자율주행차 한정운수 면허를 발급받은 곳은 제주 도내 청년 스타트업 기업인 라이드플럭스로 시범운행지구에서 380회 이상 자율주행차 시범운행을 마치고 안전성과 운행 데이터를 확보했다. 한정운수 면허기간은 20221231일까지이며 이 기간 동안 왕복 기준으로 일 2회 자율주행차를 운행하게 된다.

 

윤형석 제주도 미래전략국장은 자율주행 서비스 사업이 청년 중심의 지역경제 생태계를 만들어가는 미래의 새로운 먹거리로 지역 신성장사업으로 발전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제주도는 앞으로 자율주행차 서비스 실증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데이터 분석으로 안전성을 확보해 제주에 적합한 자율주행차 서비스를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김부겸 국무총리는 제주 자율주행차 운영 서비스 개시를 격려하는 친필 메시지를 라이드플럭스에 전달했다. 지난 8일 제주를 방문한 국무총리는 청년 간담회를 통해 지역 핵심 인재들이 창업 역량을 키우고, 혁신 스타트업 창업을 통해 지역 신성장 동력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