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대정 경향 졸리 행정체제
jdc cccc 대한항공 티볼트 n
홈- 뉴스 - 경제

이 대통령, 국민성장펀드 150조원 이상 확대 지원

오늘(10일) 국민성장펀드 국민보고대회에서 밝혀, 핵심산업과 프로젝트에 대규모로 장기적으로 자금을 투자하겠다 밝혀, 벤처 혁신기업 육성 활성화 [추현주 기자 2025-09-10 오후 3:14:32 수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이 대통령, 국민성장펀드 150조원 이상 확대 지원

이재명 대통령은 인공진능 등 첨단분야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대선 당시 공약으로 내건 국민성장펀드규모를 100조 원에서 150조 원 이상으로 확대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오늘(10) 오후 서울 마포구 스타트업 지원센터 프론트원에서 열린 국민성장펀드 국민보고대회에서 이같이 밝히며 지원 방식도 대대적으로 개편해서 우리 경제를 선도할 핵심 산업과 프로젝트에 대규모로, 또 장기적으로 자금을 투자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지금은 세계적으로 통상 환경도 경제 환경도 매우 어렵지만, 특정 소수 국가를 제외한 대다수 국가가 처한 상황은 똑같다대한민국의 재도약을 위해 우리가 새롭게 위기를 기회로 바꿔서 도전하고, 성취할 때가 됐다고 말했다.

 

이어 미국, 중국 등의 주요국들이 첨단 전략산업의 대규모, 국가적인 투자 지원을 확대하는 그야말로 총성 없는 전쟁이 벌어지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 대통령은 대한민국은 몇 년간 지속됐던 저성장을 계속할 것이냐, 주력산업 경쟁력 약화 등으로 매우 어려운 지경이 됐는데 계속 이 상태를 방치할 것이냐 아니면 새롭게 선진국으로 도약할 것이냐를 결정하는 중요한 분기점에 서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민성장펀드는 정체된 우리 산업에 새롭게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며 국민과 정부와 경제계가 함께 대한민국 미래를 만드는 초석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또 그동안에는 대기업 성장과 선진국 추격에 국가 자원이 집중적으로 투입되며 벤처·혁신기업 육성에 다소 부족한 면이 있었다면서 잘 되는 기업은 더 잘 되게 하고 실패해도 재기할 수 있도록 벤처 생태계를 활성화해야 대한민국 경제 미래가 있을 것 같다고 했다.

 

이 대통령은 이를 위해 재정으로 후순위 투자를 한다든지 이런 마중물 역할을 통해서 민간 자금을 끌어내도록 하겠다금융 분야가 지금처럼 담보 잡고 돈 빌려주고 이자 받는 전당포식 영업이 아니라, 생산적 금융으로 대대적인 전환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손쉬운 이자 수입에 의존하거나 부동산 투자에 자금이 쏠리지 않도록 모험 투자, 혁신 투자에도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벤처 생태계 자금 지원, 초장기 대규모 인프라 지원 등에 자본이 사용될 수 있도록 정책 방향을 바꾸겠다고 약속했다.

 

이 대통령은 지금 우리가 추진하고자 하는 국민성장 펀드는 성장의 기회와 과실을 함께 골고루 나누는 게 중요하다국민들과도 성장의 기회를, 과실을 함께 나누면 좋겠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