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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 전기차 민간 보급 난항

충전시설 부족 문제 불거져 [현연경 기자 2014-09-23 오후 1:47:42 화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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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가 내년 제주지역에 수십억원을 투입하는 전기차 민간보급 확대를 계획했지만 성과를 거둘 수 있을지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
 
전기차 충전시설 부족 문제 등으로 렌터카업체가 사업 참여를 기피, 계획 차질이 불가피할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2015년도 예산안이 8조113억원으로 올해 예산 7조8965억원 대비 1.45%(1148억원) 증액된다고 22일 발표했다.
 
그동안 산업부 소관 예산은 재정여건 등을 고려해 지난 2012년 이후 감소 추세였으나, 내년 예산은 확대 편성기조로 전환됐다고 산업부는 설명했다.
 
이에 따라 산자부는 전기차 배터리 리스서비스 시범사업 등 시장창출을 촉진하기 위한 재정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전기차 배터리 리스서비스 시범사업을 통해 전기차 운영의 이점이 높은 버스와 택시·렌터카를 대상으로 내년부터 2017년까지 민간시장 주도의 전기차 신시장을 창출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제주지역을 시범사업 대상지역으로 선정하고 내년도 예산 72억5000만원을 투입, 2017년까지 전기버스 119대, 택시·렌터카 1000대의 전기차를 보급할 예정이다.
 
하지만 도내 렌터카업체가 전기차 도입을 기피하고 있어 사업 추진에 차질이 빚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제주도가 최근 렌터카업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내년 전기차 수요조사에서도 10대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도가 계획한 전기렌터카 보급사업도 차질을 빚기는 마찬가지다.
 
도는 지난해 6억9000만원을 들여 렌터카업체에 전기차 30대를 보급할 계획이었지만 신청 기피로 인해 예산이 올해로 이월됐다.
 
도내에 전기차 충전시설이 턱없이 부족한데다, 한번 충전으로 이동할 수 있는 거리도 짧아 렌터카를 이용하는 관광객들이 불편을 겪을 수 있기 때문이다.
 
전기차 민간보급 확대를 위해서는 충전시설 확충과 충전시간 단축, 배터리 성능 개선 등 해결과제가 산적하다는 지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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