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대정 현대카드 . jq 경향
jdc cccc n 감귤 티볼트
홈- 뉴스 - 문화

제주고등학교 14명 학생 "스피치전문가 2급 자격증" 취득

한국아나운서진흥협회와 진로설계와 취업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서 체결 [권대정 기자 2022-12-26 오후 2:16:02 월요일] djk3545@empas.com

PRINT :    SCRAP :

▲참여한 제주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 가운데 (홍성현 교장선생님)와 최우측 (한국아나운서진흥협회 권대정 회장)

한국아나운서진흥협회(회장 권대정)가 주관한 스피치전문가 2급 교육과정에 참여한  제주고등학교(교장 홍성현) 학생 14명이 스피치전문가 2급 자격증을 취득했다. 소정의 교육과정을 이수한 제주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은 진로와 취업에 필요한 기본 스피치 역량을 개발하고, 자기소개와 대인관계에서의 자기를 표현하는 소통기술을 습득한 학생 14명으로 향후 진로설계와 취업활성화에 밝은 미래가 예상된다.

 

스피치전문가 2급과정의 교육은 전달력과 표현력을 높이는 스피치를 구사할 수 있도록 직접 체험하는 자기참여형 실무위주의 과정이다.

홍성현 교장은 "이번 스피치전문가 2급 교육 과정은 우리 제주고등학교 학생들이 가정이나 앞으로 

진출할 사회에서 말을 잘 하는 사람보다 잘 말을 하는 소통의 인재가 되기를 바라는 차원에서의 교

육과정임"을 강조했다. 

▲ 제주고등학교 학생의 진로설계와 취업역량 신장을 위한 업무혁약을 체결한

   (좌)한국아나운서진흥협회 회장 권대정 / (우)제주고등학교 교장 홍성현

 

수여식에 이어 두 기관은 제주고등학교 학생의 스피치 교육 및 자격증 취득 지원, 생활속 미디어 지원, 미디어 분야 학생 중심 현장체험 및 양질의 스피치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아나운서진흥협회에서 발급하는 스피치전문가 2급과정은 교육부가 주무부처이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