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카드 권대정 jq 경향
감귤 jdc cccc n 티볼트
홈- 뉴스 - 정치

제주도 제주해녀 영화 제작

다음달까지 2개월간 제주해녀 3대 가족 이야기 영화 '숨비소리' 촬영 진행 [추현주 기자 2023-03-17 오후 2:17:02 금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제주도 제주해녀 영화 제작

제주특별자치도가 제주해녀문화를 국내·외에 널리 알리기 위해 제주해녀를 소재로 한 영화를 제작한다.

 

제주도는 이달부터 다음 달까지 2개월 간 제주시 구좌읍과 한경면 등 도 일원에서 제주해녀 3대의 가족 이야기를 다룬 영화 숨비소리촬영이 진행된다고 밝혔다.

 

영화 숨비소리는 제주의 거친 바다를 생업의 터전으로 삼아 살아가는 해녀 3대의 삶을 다룬 따뜻하고 감성적인 힐링 영화로 대부분이 제주도 일대에서 촬영된다.

 

원더필름에서 제작하는 영화 숨비소리201520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선재상을 받은 이은정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화제의 넷플릭스 드라마인 수리남의 프로듀서를 지낸 제주 출신 오현암 피디(PD)가 제작에 참여한다.

 

또한 드라마 술꾼도시여자들에서 뛰어난 연기력을 선보인 배우 이선빈 씨가 3대 해녀 중 손녀 역을 맡아 작품 전반을 이끈다.

 

제주도는 영화 숨비소리촬영에 따른 편의 제공을 위해 주요 촬영지 장소 섭외, 어촌계 어선 사용 등을 지원하고 있다.

 

 

정재철 제주도 해양수산국장은 유네스코에 등재된 제주해녀문화의 독창성을 국내·외에 효율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해녀를 소재로 한 영화와 드라마 등 영상물 촬영과 외신 취재 등에 대한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