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q 권대정 경향 현대카드
n 감귤 cccc jdc 티볼트
홈- 뉴스 - 정치

제주도 제주 청년보장제 발표

신규 25개 사업, 확대 및 개선 28개 등 총 117개 사업 발표, 청년 생애주기 시기별 도움받을 수 있도록 해, 청년 권한 강화에 주안점 [추현주 기자 2023-03-16 오후 1:42:51 목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제주도 제주 청년보장제 발표

제주도는 민선8기 핵심 정책인 제주 청년보장제를 실현하기 위해 청년 투자를 대폭 늘리고(18~222,904억 원 23~27년 제주 청년보장제 5,522억 원), 사업 규모도 기존 94개에서 117개로 확대했다.

 

이번 프로젝트의 117개 사업 중 새롭게 시작하는 사업은 25개 이며, 기존보다 예산이나 규모 등을 확대 또는 개선한 사업은 28, 현행 유지 사업은 64개다.

 

오영훈 지사는 제주청년들이 경제적 부담과 정책 접근성 부족 등으로 도전과 기회, 자립과 참여를 포기하지 않도록 맞춤형 지원을 체계적으로 제공하는 제주 청년보장제’(제주 청년정책 기본계획 2023~2027)15일 제주대학교 학생회관에서 발표했다.

 

기존 청년정책이 법과 제도적 기반 강화에 집중했다면 제주 청년보장제는 그 바탕 위에서 청년의 고민과 불편을 실질적으로 해결하고 생애주기에 맞게 시기별로 꼭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모든 청년이 빠짐없이 정책을 누릴 수 있도록 맞춤형 전달체계 구축을 통해 청년정책 코디네이팅을 제공하고, 청년정책을 한 곳에서 찾아보고 신청할 수 있는 온라인 허브 플랫폼을 여는 한편, 정책 결정과 집행에 청년이 직접 참여하는청년참여 거버넌스도 본격적으로 가동해 청년 권한 강화에 주안점을 뒀다.

 

청년 스스로 경쟁력을 키워 실패에 대한 두려움 없이 도전하고, 사회에 진출하려는 청년에게 다양한 기회를 보장하며, 사회·경제적으로 완전하게 자립하고 청년이 직접 정책을 결정하도록 참여를 강화하는 ‘3+1 단계생애주기를 중심으로 종합계획을 설계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