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대정 jq . 현대카드 경향
jdc cccc n 티볼트 감귤
홈- 뉴스 - 정치

제주도 제주SW미래채움 교육사업 추진

찾아가는 초중등 디지털 교육 운영, 장단기 2개과정으로 운영, 오는 2월 말까지 희망 학교 신청받아 [추현주 기자 2023-01-30 오전 11:34:32 월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제주도 제주SW미래채움 교육사업 추진

제주특별자치도는 도내 초·중등학생을 디지털 인재로 키우기 위해 올해 252,000만 원을 투자해 제주 SW미래채움 교육사업을 역점 추진한다.

 

올해 제주SW미래채움 사업의 첫 번째 과정으로는 전문 소프트웨어(SW) 강사가 도내 초·중학교를 직접 방문해서 학생들에게 SW교육을 제공하는 찾아가는 초·중등 디지털 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교육기간에 따라 장·단기 2개 과정으로 운영되며 오는 2월말까지 희망 학교 신청을 받는다.

 

장기교육 과정인 모델학교는 한 학기에 50시간 이상 진행되고 전담강사를 학교에 파견해 인공지능, 코딩교육, 4차산업혁명 등 수준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단기교육 과정인 일반학교는 약 8시간 상당의 교육과정으로 전문강사를 학교에 파견해 코딩 및 디지털 관련 일반교육을 수시 모집을 통해서 진행한다.

 

교육은 제주 SW미래채움 누리집(http://jj.sweduhub.or.kr)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교육담당 전화(02-512-1386)를 이용하면 된다.

 

김창세 제주도 혁신산업국장은 “SW미래채움 교육은 제주의 미래를 이끌어갈 아이들을 디지털 인재로 키우기 위해 도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라며, “학생과 학부모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만큼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올해는 그동안 상대적으로 교육기회가 부족했던 도서산간 등 소외계층 지역에도 교육 제공을 확대해 디지털 전환시대에 대응하는 미래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