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마 경향 현대카드 . 제주테크노파크
티볼트 ,,, 삼성전자 cccc n
홈- 뉴스 - 정치

제주에너지공사-삼성전자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RE100 업무협약' 체결

탄소중립 기반 마련을 위한 RE100 이행수단 확보, 재생에너지 개발사업, 정책관련 정보교류 [추현주 기자 2022-11-21 오후 1:53:45 월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제주에너지공사-삼성전자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RE100 업무협약' 체결

제주에너지공사(사장 김호민, 이하 공사라 함)는 지난 18일 삼성전자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RE100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최근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달성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행이 중요한 경영 이슈로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삼성전자는 지난 9신 환경경영전략선언을 통해 2050년 탄소중립을 달성하고, 이를 위해 글로벌 이니셔티브(Global Initiative)RE100에 가입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탄소중립 기반 마련을 위한 RE100 이행수단 확보, 재생에너지 개발사업, 정책 관련 정보 교류, 그 외 재생에너지 공급 및 사용을 위한 상호협력을 추진하기로 하였다.
 

김호민 제주에너지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RE100 기반마련,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의 활성화와 ESG 경영, 탄소중립 사회 실현의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는데 좋은기회가 될 것으로 본다.”라고 밝혔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