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jq 권대정 . 경향
jdc cccc 감귤 n 티볼트
홈- 뉴스 - 정치

제주도-제주도의회 2023년 국비예산 지원 요청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만나 제주지역 주요사업에 대한 협력과 대책마련 요청 [추현주 기자 2022-11-10 오후 1:15:59 목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제주도-제주도의회 2023년 국비예산 지원 요청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도의회는 9일 국회를 찾아 제주지역 주요 사업이 2023년 국비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국회 차원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이날 오영훈 지사와 제주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양경호 위원장, 현지홍 부위원장이 함께 국회를 방문했다.

 

오영훈 지사는 이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만나 제주지역 주요 사업에 대한 당 차원의 협력과 농어업용 전기요금 인상에 따른 대책 마련을 요청했다.

 

이재명 대표와의 면담은 오영훈 지사가 직접 건의해 이뤄졌다.

 

오영훈 지사는 제주에 필요한 사업이 2023년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국회에서 적극 노력해줄 것을 건의했다. 또한 농어업용 전기요금 인상에 따른 농수축산업 경영 악화에 대응해 전기요금 인상율 조정과 차액 보전 지원이 이뤄지도록 국회 차원의 대책을 마련해줄 것을 함께 요청했다.

 

 


이에 이재명 대표는 제주 현안 건의사업에 대한 필요성과 지역적 특수성 등을 충분히 감안해 필요한 사업에 예산이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또한 국회 예산결산위원회 우원식 위원장(더불어민주당), 박정 간사(더불어민주당), 예산안등조정소위원 한병도 의원(더불어민주당)과 함께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송재호·김한규·위성곤 제주지역 국회의원을 잇따라 만나 제주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15개 주요 사업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국비 예산 확보를 집중 건의했다.

 

오영훈 지사는 이날 교래정수장 현대화사업, 노후상수관로정비사업, 해녀의 전당 건립, 제주 스마트 공동물류센터 조성사업, 제주4?3추모제 확대 등 총 15개 사업 추진에 필요한 771억 원가량의 국비 예산을 반영해줄 것을 강조했다.

 

제주도는 국회 예산 의결 전까지 최대한 많은 국비를 확보하도록 국회를 지속적으로 방문해 의원들과 면담하고 주요 현안과 사업을 적극적으로 건의할 계획이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