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경향 jq 권대정 .
n 감귤 티볼트 cccc jdc
홈- 뉴스 - 정치

제주 물사랑홍보관 재개관

23일부터 재개관, 제주의 독특한 물 문화와 물의 깨끗함 선보여, 물 절약 의식교육 병행 등 [추현주 기자 2022-09-19 오후 6:05:25 월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제주 물사랑홍보관 재개관

물의 소중함을 체험할 수 있는 제주 물사랑홍보관이 23일 다시 문을 연다.

 

코로나19 대유행으로 202035일 임시 휴관한 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홍보관 내외부 보수공사 등 재개관 준비를 마치고 23일부터 재개관한다.

 

제주 물사랑홍보관은 물의 생성 과정과 제주 최초의 근대식 상수도인 금산수원지 역사 등 제주의 독특한 물 문화와 물의 깨끗함을 살펴볼 수 있는 곳으로, 제주도민과 관광객들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무지개분수’, ‘점프! 튀어오르는 공등 신나는 물 체험과 물방울 거울’, ‘도전! 물상식 퀴즈를 비롯해 물 관련 영상자료를 함께 접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물을 아껴 쓰고 소중히 여기도록 물 절약 의식교육도 병행한다.

 

홍보관은 매주 월요일과 설·추석명절 당일은 휴관하고, 그 외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개관 운영할 계획이다. 현장 방문이나 누리집 사전 예약을 통한 관람도 가능하다.

 

강재섭 제주도 상하수도본부장은 물사랑홍보관을 통해 물 절약 의식을 함양하고,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제주의 독특한 물 문화를 알리겠다, “제주지역 어린이집과 유치원, 초중고교 등에서 물사랑홍보관을 견학할 수 있도록 안내해 물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기회가 마련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