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대정 경향 jq . 현대카드
n cccc 티볼트 감귤 jdc
홈- 뉴스 - 정치

제주도 블랙사파이어 포도 본격 출하

8월 중순부터 한경면 12농가에서 올해 첫 출하, 현장컨설팅 강화 및 품평회 상품 판촉행사 실시 [추현주 기자 2022-08-12 오후 1:25:31 금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제주도 블랙사피어 포도 본격 출하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서부농업기술센터(소장 고봉철)는 이달 중순부터 한경면 12농가 2.9ha에서 생산된 블랙사파이어 포도가 본격 출하된다고 밝혔다.

 

제주에서는 지난 2020년 블랙사파이어 포도 생산단지(제주고산농협, 2020년 정예소득단지사업)를 조성해 올해 첫 출하를 앞두고 있다.

 

블랙사파이어 포도는 당도가 20브릭스(oBx)에 달할 정도로 단맛이 강하고 가지 모양의 특이한 과형, 씨가 없는 것이 특징으로 최근 소비 트렌드를 만족시켜 소비시장에서 충분한 경쟁력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근 대세로 자리 잡고 있는 청포도인 샤인머스켓이상의 고당도는 물론 식감이 우수한 데다 껍질째 먹을 수 있고 안토시안 등 항산화 기능성 성분이 풍부하다.

 

국내에서는 5여 년 전 경북에서부터 블랙사파이어가 일부 재배되고 있으나 단지화된 주산지는 없는 상황으로 제주 생산단지가 전국에서 유일한 블랙사파이어 주산지로 관심이 집중된다.

 

서부농업기술센터는 도입 초기인 만큼 제주지역 농업환경에 적합한 재배기술을 정립하도록 현장 컨설팅을 강화할 예정이다.

 

전담지도사를 배치해 생육상황을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현장 컨설팅을 실시하며 농가 애로사항 해결에 나선다.

 

또한 아직까지는 생소한 블랙사파이어 포도를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해 제주고산농협(조합장 고영찬), 제주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이사 현종철)이 공동으로 품평회를 열고 수도권 대형마트에서 판촉 행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현대양 농촌지도사는 올해 첫 출하를 앞둔 농가들은 아무도 가지 않은 길에 첫 발을 내딛는 마음으로 많은 정성과 노력을 기울였다블랙사파이어가 제주의 새로운 소득과수로 자리 잡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