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제주테크노파크 안마 경향 .
cccc ,,, 티볼트 삼성전자 n
홈- 뉴스 - 정치

제주도-제주경제통상진흥원, 해외 현지 제주상품 홍보

제주기업 6개사 27개 제품 홍보, 6월 미국 7월 대만 베트남 등 온라인몰 입점, 오프라인 판촉 등 유통매장 판로확대 [추현주 기자 2022-06-23 오후 5:36:56 목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제주도-제주경제통상진흥원, 해외 현지 제주상품 홍보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경제통상진흥원은 6~7월 미국, 베트남, 대만 등에서 제주상품 홍보 및 소비 활성화를 위한 대면 판촉행사를 연다.

 

미국 로스앤젤레스(LA) 한남체인마트 플러톤점에서 626일까지 제주기업 6개사 27개 제품의 홍보 및 판촉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7월에는 대만 현지 유통매장(몽시대 타이난점, 충효점)과 베트남 호치민 스카이마트에서 제주기업 8개사가 참여한 가운데 43개 제품의 판매 및 홍보 활동을 펼친다.

 

이번 행사로 10만 불 이상의 판매액 달성을 예상하고 있으며, 판촉행사가 끝난 이후에도 협약을 맺은 현지 유통판매사를 통해 제주상품을 지속적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이번 판촉행사는 코로나19 완화 및 해외 온라인몰(역직구) 이용 증가 등 통상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제주상품 글로벌 커머스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다.

 

제주상품 글로벌 커머스 지원사업은 해외 유통체계를 갖춘 유통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통해 제주상품을 해외 유명 온라인몰에 입점시키고, 해외 현지 대형 유통매장 오프라인 판촉행사 등을 열어 제주상품 판로를 확대하는 수출시장 개척 사업이다.

 

도와 진흥원은 해외 유통 네트워크를 소유한 10개의 유통사와 협업체계를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도는 유통사와 협업을 통해 코로나19 확산 등 대면 판촉활동이 어려울 때는 해외 온라인몰을 활용하고, 대면 판촉이 가능해지면 현지 유통 매장에서 판촉활동을 추진하는 등 현지 상황 맞춤형 수출 지원을 하고 있다다양한 판매 채널을 통해 올해 상반기에 수출 실적으로 2938,000불을 달성했으며, 앞으로도 13개국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활용해 해외 현지 유통매장에서 지속적으로 제주상품 판매?홍보를 해나갈 예정이다.

 

최명동 제주도 일자리경제통상국장은 해외 유통구조를 가진 유통사와의 긴밀하게 협업하며 국가별로 특화된 온라인 플랫폼, 해외 대형 유통매장을 지속적으로 발굴?활용하는 등 제주상품 수출판로 확대를 위한 해외상황 맞춤형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