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q 경향 현대카드 . 권대정
jdc 티볼트 cccc n 감귤
홈- 뉴스 - 정치

제주돌문화공원, 제주 전통체험 프로그램 운영

석공예 체험 등 총 14개 프로그램 체험 등 [추현주 기자 2022-06-21 오후 6:22:34 화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제주돌문화공원, 제주 전통체험 프로그램 운영

제주돌문화공원(소장 강태환)은 오는 11월까지 공원 내 제주 전통초가 마을인 돌한마을에서 도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제주 전통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제주 돌하르방 제작과정에 참여하고 자기만의 돌화분을 만들어보는 석공예체험을 비롯해 제주전통 살레(찬장) 제작에 참여하는 목공예체험, 설문대할망 옷을 만들어 가는 감물염색체험 등 총 14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대한민국 석공예 명장인 송종원 석장을 비롯한 무형문화재급 전문강사가 이끄는 가운데 제주전통문화를 공유하고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프로그램 참가신청 및 상세일정은 제주돌문화공원 누리집 공지사항(www.jeju.go.kr/jejustonepark/)을 확인하면 된다.

 

강태환 제주돌문화공원 소장은 제주전통문화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예술작품 제작 과정에 직접 참여하는 체험을 통해 제주문화의 고유성과 정체성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면서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