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 현대카드 제주테크노파크 안마 .
티볼트 cccc ,,, n 삼성전자
홈- 뉴스 - 정치

제주세계유산본부 별방진 덩굴 정비작업 실시

제주 방어시설인 9진성 중 하나인 별방진, 별방진성의 윤곽 드러나 잔존 구간 흔적 원형 확인 [추현주 기자 2022-05-23 오후 1:23:17 월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제주세계유산본부 별방진 덩굴 정비작업 실시

제주특별자치도 세계유산본부(본부장 변덕승)는 도 지정 문화재 별방진의 역사경관 회복과 성곽 형체 확인을 위해 지역주민 및 민간단체 회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덩굴 정비작업을 실시했다.

 

별방진(도 기념물, 1973. 4. 3. 지정)은 조선시대 제주 방어시설인 9진성 중 하나로, 구좌읍 하도리에 위치하며 총 둘레는 2,390m 중 현재 950m 정도가 남아있다.

 

이번 작업에는 우리마을 역사지킴이, 역사문화 돌봄센터, 도 세계유산본부가 함께 참여했으며, 덩굴정비를 통해 수 십 년 동안 수풀과 덩굴로 덮여있던 별방진성의 윤곽이 드러나 잔존 구간의 흔적과 원형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작업에 참여한 하도리 마을주민들은 성의 윤곽이 드러나게 되어 매우 반갑고 기쁘다별방진 보존을 위해 마을에서도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세계유산본부 변덕승 본부장은 최근 방문객이 급증하는 별방진 주변 정비를 지속 추진해 보존·관리하는 한편, 성곽 주변에 산책로도 조성해 주민들이 지역 문화재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