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q 현대카드 경향 권대정 .
n 티볼트 jdc cccc 감귤
홈- 뉴스 - 정치

제주 지하수연구센터 운영 및 조사연구 추진

용천수 순환체계 조사, 수리지질 특성 해셕 연구,인공지능을 활용한 관측자료 분석 [추현주 기자 2022-01-16 오후 1:55:31 일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제주 지하수연구센터 운영 및 조사연구 추진 (사진=시사TV코리아)

제주특별자치도는 올해 총 사업비 31억 원을 투자해 제주 지하수연구센터 운영과 지하수 관련 조사·연구를 본격 추진한다.

 

2022년 수행 연구과제로는 용천수 순환체계 조사, 수리지질 특성 해석 연구, 수자원 환경변화가 지하수 함양량에 미치는 영향 등 기초연구를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지하수 관측망의 효율적 운영과 활용방안, 관측자료 빅데이터화, 인공지능 기법을 활용한 관측자료 분석 등 체계적인 조사·연구체계를 갖출 예정이다.

 

이번 연구를 통해 제주도의 물 순환 전 과정을 밝혀 지하수 함양은 물론 오염물질의 이동, 체류시간 등을 과학적으로 규명해 지하수 수량, 수질관리의 기본 연구를 본격 시작한다. 또한, 지하수연구센터는 데이터에 근거한 지하수관리체계로 전환하기 위해 지하수 관측망 운영 효율화, 인공지능 기법을 활용한 자료분석, 수자원 관련 빅데이터 구축 등을 추진한다.

   

허문정 제주도 환경보전국장은 기후위기 등 급변하는 수자원 환경에 대비하기 위해 통합 물 관리로의 정책 전환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지하수연구센터가 이를 뒷받침하는 싱크탱크 역할을 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통합 물 관리 체계로의 전환은 제주도가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에서 가장 먼저 시행하는 계획으로, 통합 물 관리를 통해 극가뭄 등 기후위기에 대한 비상상황과 자연재해 극복 방안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