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대정 jq . 현대카드 경향
티볼트 cccc jdc n 감귤
홈- 뉴스 - 정치

구례군, 홍수피해 한우농가 축사 환풍기 시설 지원

2020년 홍수피해로 고장난 축사환풍기 교체사업 추진 [김선연 기자 2021-02-02 오전 11:25:05 화요일] suny2915@naver.com

PRINT :    SCRAP :

구례군청

 

 

전남 구례군이 지난 해 홍수피해로 고장난 축사환풍기 교체에 필요한 사업비를 지원한다.

 

구례군에 소재한 한우농가들 중 여름철 폭염피해 예방과 축분 건조를 위해 설치한 축사환풍기가 지난 해 수해로 사용할 수 없게 된 농가들이 있어 구례군은 사업비 8천만원 투입하여 200대의 환풍기를 무더위가 시작되기 전 축사에 설치되도록 추진한다.

 

침수피해를 입은 한우농가는 210일까지 축사소재지 읍?면사무소 산업팀을 방문하여 사업신청을 하면 된다. 사업신청이 완료되면 군 사업담당부서에서는 설치장소를 방문하여 피해정도와 축사규모를 조사하고, 한우농가에 사업량과 사업비를 배정하게 된다.

 

대당 사업비 40만원이며, 보조70% 자부담 30% 비율로 지원하게 된다. 농가는 축사시설에 적합한 환풍기를 선정하여 설치하고 증빙자료와 함께 보조금 지급신청을 하면 된다.

 

지난 해 수해로 구례군에서는 45 한우농가에서 572두가 폐사, 유실되었고, 213두가 긴급도축 되어 막대한 경제적 손실을 입었다.

 

구례군은 피해복구를 위해 한우입식자금으로 녹색축산육성기금 119천만원을 융자했으며, 치료에 필요한 동물약품과 공수의사를 지원하였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수해의 아픔을 겪고 있는 한우농가가 빠른 시일 이내에 안정적인 경제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