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q 현대카드 . 권대정 경향
jdc n 티볼트 cccc 감귤
홈- 뉴스 - 정치

여수시, "장도 예술의 숲" 실시설계용역 착수

지난 9일 실시설계용역 자문단 12명 위촉 및 착수보고회 개최 [강해수 기자 2020-11-10 오후 10:16:38 화요일] oldcello@hanmail.net

PRINT :    SCRAP :

장도 예술의숲 실시설계용역 착수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지난 9일 웅천 예울마루 접견실에서 웅천 장도공원 예술의 숲 조성을 위한 실시설계용역 자문단 위촉 및 착수보고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자문단 위촉과 웅천 장도공원 예술의 숲 조성사업 기본구상() 보고 및 자문위원들의 의견 수렴이 있었으며, 이후 현장시찰도 이어졌다.

 

시는 조경, 문화예술, 환경 등 각 분야에 전문지식과 풍부한 경험을 갖춘 12명의 실시설계용역 자문단을 위촉하고 용역 완료 시까지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예술의 숲으로 거듭나기 위한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장도 예술의 숲은 예술로 치유되는 섬을 주제로 2021년부터 2023년까지 국도비 22억 원 포함 총 50억 원을 들여 92,865에 다도해정원, 난대숲 복원, 샘터정원숲 등을 조성한다.

 

청정 숲과 예술이 어우러진 자연 속에서 방문객들이 휴식과 치유의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 계획이다.

 

여수시 도시시설사업단장은 웅천 장도의 지리적인 특색을 잘 살린 아름다운 예술의 숲 조성을 위해 자문위원들의 적극적인 정책 제언과 의견 제시 등 활발한 활동을 당부했다.

한편 GS칼텍스 지역사회 공헌사업으로 지난해 5월 문을 연 예술의 섬 장도는 석축교, 아뜰리에, 전시관, 다도해정원 등이 조성돼있으며 현재까지 41만 여명의 시민과 관광객들이 찾은 명소이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