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 권대정 . jq 현대카드
감귤 티볼트 jdc cccc n
홈- 뉴스 - 정치

설 명절 사랑하는 이에게 청자골 장미를 선물하세요

강진군 전남에서 장미 생산1위 [정상덕 기자 2020-01-15 오후 2:09:53 수요일] sangduk4025@hanmail.net

PRINT :    SCRAP :

장미 수확하는 농부

최근 연말연시 화훼 소비 증가로 강진 장미 72만 송이가 전국으로 출하됐다.

전남 화훼산업 1번지 강진 장미는 땅심화훼영농조합법인을 필두로 전남 장미 생산량의 75%를 담당하고 있다.

 

땅심화훼영농조합법인은 19953농가로 시작해 지난 25년간 꾸준한 노력으로 현재는 32명의 조합원과 연간 50억 원의 매출액을 올리는 등 장미 전문 영농조합법인으로 성장했다. 15.3ha에 이르는 재배면적에서 장미를 생산하고 있으며 전남 장미 생산 1위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국내 화훼산업의 침체와 가격 불안정이 계속되는 중에도 전체 재배면적의 30%를 스프레이형(소륜장미) 장미로 전환해 해외수출을 준비하고 있으며, 신선한 장미를 소비자에게 신속하게 전달하기 위해 전라남도와 강진군의 지원으로 저온수송차량 지원사업을 추진하는 등 화훼산업 저온유통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강진군에서 생산한 청자골 장미는 온난한 기후와 풍부한 일조량으로 꽃 색이 선명하고 향이 짙어 서울과 광주 화훼공판장에서 최고의 품질로 정평이 나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장미 생산 활성화를 위해 생산시설 현대화와 유통시설 확충 및 수출확대로 농가 소득증대를 꾀하고 있다고 말하며 명절 선물로 현금, 상품권 등 각종 공산품도 좋지만 사랑하는 이에게 꽃을 선물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 더욱 뜻 깊은 명절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청자골 장미 관련 구입 문의는 땅심화훼영농조합법인 061)433-4020으로 하면 된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