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jq . 경향 권대정
티볼트 감귤 jdc n cccc
홈- 뉴스 - 정치

올 설 명절 선물로 ‘강진한과’가 최고

옛 그대로 전통의 맛 살리고, 남녀노소 입맛에 맞춘 강진 웰빙 한과 [정상덕 기자 2020-01-14 오후 2:45:06 화요일] sangduk4025@hanmail.net

PRINT :    SCRAP :

설 명절 산다움 한과세트 50,000원

전통 먹을거리를 생산?판매하는 (농)산다움주식회사의 강진한과가 유과, 한과 등 설 명절 선물세트를 출시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한과(漢菓)의 역사는 삼국시대부터 시작됐다. ‘삼국유사’가락국기에 의하면 수로왕조 제수에 과가 쓰였다고 기록돼 있으며, 조선시대에 오면서 과자류는 임금이 받는 어상은 물론 한 개인의 통과의례를 위한 상차림의 필수품이 됐고, 일반 평민에게도 과자가 외례상 진설품 뿐만 아니라 평상시의 기호식품으로도 각광을 받게 됐다.

 

한과의 재료로 쓰이는 주재료와 부재료는 쌀을 비롯한 콩 등의 곡물, 참깨, 들깨, 흑임자 등의 종실류, 견과류, 한약재, 과채류이며 단맛을 내는 재료로 설탕보다는 천연감미료인 엿기름으로 만든 조청이나 꿀이 쓰인다. 그 밖에 계피가루, 모과, 대추 등의 한약재가 두루 쓰이고 있어 영양면에서 우수하다.

 

최기호 (농)산다움주식회사 대표는 “농업인들의 마음을 고스란히 담아 신뢰하고 먹을 수 있는 한과를 생산했다”며 “한과는 평소 정을 나누고 싶었던 분들께 설 명절 선물로 전하기에 좋다. 가족 및 친지들과 함께 정을 나눌 수 있는 안전한 먹거리로 최고의 선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설 명절을 앞두고 출시한 선물용 한과세트는 2만5천 원에서 5만 원 사이의 가격에 판매되고 있으며, 주문 및 구입문의는 (농)산다움주식회사(최기호/010-2540-3320) 또는 강진초록믿음(http://www.gangjin.center) 쇼핑몰에 문의하면 된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