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jq . 권대정 경향
감귤 n cccc jdc 티볼트
홈- 뉴스 - 정치

정읍시, 사람 중심의 건강한 녹색 환경 도시 조성 ‘박차’

도심 생활권 웰빙과 힐링 공간 확보 [이동훈 기자 2020-01-10 오후 11:23:32 금요일] dhoon1181@hanmail.net

PRINT :    SCRAP :

사람 중심의 건강한 녹색 환경 도시 조성에 박차

정읍시가 사람 중심의 건강한 녹색 환경 도시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민 모두가 쉽게 누릴 수 있는 녹색 생활공간을 확보하고 도시 생태계 기능 증진을 통한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녹색 환경 도시 조성 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시는 미세먼지 저감 정책 일환으로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 지원사업에 177천만 원, 전기자동차 보급 사업에 161천만 원을 투입한다.

 

5등급 경유 차량과 도로용 건설기계를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조기 폐차와 저감장치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더불어 전기 자동차를 보급해 미세먼지 저감 등 대기환경 개선에 적극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 시는 자연 친화적 하천을 정비하고 빗물 이용시설 설치 지원과 상수도 노후 관로 개선사업 등을 추진한다.

 

노후 된 상수도관으로 인해 녹물과 냄새 발생 등으로 인한 수돗물에 대한 불신을 해소하고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해 맑고 깨끗한 의 도시를 만들 계획이다.

 

시는 도심 순환형 둘레길과 정읍천 꽃길, 생활권 도시 숲을 조성해 행복이 자라나는 풍성한 숲의 도시를 만든다는 방침이다.

 

생활권 도시 숲 조성을 위해 98천만 원의 예산이 투입되며 가로수 정비와 명상 숲 조성 등의 사업이 집중 추진 될 전망이다.

 

, 정읍천 꽃길 조성 사업에는 다년생 야생화(꽃향유, 황금달맞이꽃) 식재와 관리비로 2억 원을 투입해 가로 경관 개선과 녹지공간 확충에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유진섭 시장은 사람 중심의 쾌적하고 품격 높은 건강한 녹색 도시가 조성될 수 있도록 녹지 분야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자연과 함께 살아 숨 쉬는 건강한 정읍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