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 권대정 jq 경향
감귤 n cccc jdc 티볼트
홈- 뉴스 - 정치

익산 왕도역사관, ‘흙과 물과 불로 빚어내는 신나는 토기체험’ 진행

흙과 물과 불로 빚어내는 신나는 토기체험 [이동훈 기자 2019-11-04 오후 12:54:14 월요일] dhoon1181@hanmail.net

PRINT :    SCRAP :

익산 왕도역사관, ‘흙과 물과 불로 빚어내는 신나는 토기체험’ 진행

익산시 왕도역사관은 오는 16일 관내 거주 초등학생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흙과 물과 불로 빚어내는 신나는 토기체험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옛날 사람들은 그릇을 어떻게 만들었을까?’라는 주제로 선사시대 명품 그릇 만들기, 노천가마에서 토기 굽기, 선사시대 음식 조리하기 체험 등으로 진행된다.

 

특히 각 시대마다 다른 그릇 모양과 쓰임새에 대해 알아본 후 자신만의 개성과 멋을 담은 그릇을 만들어 노천가마에 불을 피워 토기를 굽고, 구워진 토기를 이용해 부뚜막에 불을 지펴 조밥을 짓고 고구마도 구워볼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토기체험을 통해 선사시대의 대표유물이자 마한의 대표유물인 토기를 직접 만들어 보면서 옛사람들의 생활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토기체험은 체험 프로그램은 오는 5일부터 선착순 40명 모집하며, 참가 희망자는 익산시 왕도역사관 전화(063-859-4827)로 신청하면 된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