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향 jq 권대정 현대카드
티볼트 감귤 cccc jdc n
홈- 뉴스 - 정치

갑질 폭행의혹 제주대 의대 교수 불구속기소

재판에 넘겨져 [권대정 기자 2019-10-31 오후 4:27:15 목요일] djk3545@empas.com

PRINT :    SCRAP :

물리치료사를 수차례 폭행을 하는 등 이른바 갑질을 한 의혹을 받아온 제주대학교병원 교수가 재판에 넘겨졌다.

 제주지방검찰청은 제주대병원 교수 A(41)씨를 폭행 및 의료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다고 31일 밝혔다.

 A교수는 2016년부터 2018년 사이 제주대병원 재활의학과 치료실에서 환자를 치료하던 물리치료사 4명에게 수차례에 걸쳐 발을 밟거나 팔을 꼬집는 등 폭행을 한 혐의를 받고 있다.

 A교수의 폭행·갑질 의혹은 지난해 11월 전국공공운수사회서비스노동조합 의료연대 제주지역지부가 A교수의 폭행 영상을 공개하면서 촉발됐다. 해당 영상에서 A교수는 물리치료사를 상대로 수차례 점프해 발을 밟거나, 등을 때리는 등 폭행 장면이 고스란히 담겨져 있었다.

 이에 따라 의료연대는 A교수에 대한 파면을 요구한 반면, A교수는 직접 기자회견을 개최해 의혹에 대해 전면 부인했다. 하지만 제주대병원 측은 올해 2월 징계위원회를 열어 A교수에게 정직 3개월 처분을 의결한 바 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