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 jq 권대정 . 현대카드
jdc 티볼트 n 감귤 cccc
홈- 뉴스 - 정치

권오봉 여수시장, 기자간담회

29일 브리핑룸 언론인 30여명 참여 [김선연 기자 2019-10-29 오후 3:32:40 화요일] suny2915@naver.com

PRINT :    SCRAP :

권오봉 시장 기자간담회에서 현안 설명

 

권오봉 여수시장이 29일 오전 시청 브리핑룸에서 언론인 30여 명과 간담회를 가졌다.

 

권 시장은 여수시 역점시책과 사업, 주요 이슈 등을 설명하고 답변하기 위해 간담회를 마련했다.

 

이날 권 시장은 UN 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 유치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개최 진모지구 영화 세트장 건립 박람회장 사후활용 등 현안 사업을 소개하며 간담회를 시작했다.

 

권 시장은 여수세계박람회장 사후활용 극대화를 위해 UN 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를 반드시 유치해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컨벤션센터 건립이 가장 우선되는 추진 목표다면서 오는 11COP28 남중권유치 범 추진위원회를 출범하고, 12월에는 중앙부처에 사업을 건의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개최에 대해서는 현재 20268월 섬박람회 개최를 목표로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을 추진 중이며 내년 1월 용역 결과가 나올 것이라면서 오는 12월까지 전라남도와 박람회 공동개최 방안을 사전 협의하고, 국민 설문조사, 공청회 등도 진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내년 7월부터 전라남도와 행정안전부에 국제행사 개최를 협의하고, 내후년에는 기획재정부에 국제행사 승인 신청과 타당성 심사를 추진할 방침이다고 덧붙였다.

 

진모지구 영화 세트장 건립 사업은 지난달 17일 영화사에 공문으로 영화 세트장 사업 추진 여부를 물은 결과 시의회가 제시한 3년 임대, 2년 연장 조건을 수용하기 어렵다는 답변을 받았다면서 여수시에서는 당초 계획대로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영화사와 협의를 지속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어 권 시장은 박람회장 사후활용을 위해 민자 유치뿐만 아니라 박람회 정신 계승과 공공시설 유치 노력도 병행하고 있다여수청소년해양교육원이 2020년 말 준공 예정이고, 국립해양기상과학관은 시의회에서 공유재산관리계획이 의결돼 현재 국비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COP28을 유치하기 위해서는 박람회장에 전시컨벤션센터를 건립해야 한다면서 전라남도가 국비를 통한 컨벤션센터 건립을 추진하고 있으므로 전남도와 협의를 지속하고, 만일 국비 확보가 어려울 경우 민자를 통해서라도 컨벤션센터를 유치해야 한다고 말했다.

 

만흥지구 택지개발 추진 상황에 대한 질문에 대해서는 지난 28일 한국토지주택공사로부터 중촌마을을 제척하고 사업을 추진하겠다는 공문이 접수됐다면서 앞으로 중촌마을을 제외하고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더불어 만흥지구 택지개발은 주민들의 건의로 추진된 사업으로 산단 근로자와 은퇴자 등 중산층이 거주하는 해양관광 테마형 특화마을로 조성될 예정이다사업이 완료되면 인구 유입 효과뿐만 아니라 집값 안정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권 시장은 최근 일련의 사업들이 원활하게 추진되지 못한 점 송구하게 생각한다면서 여수의 미래 발전을 위한 사업들이 지역 갈등으로 무산되거나 지연되지 않도록 많은 협조와 성원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