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안마 현빈 경향 .
cccc ,,, 티볼트 n 삼성전자
홈- 뉴스 - 정치

구례, 지리산 식품가공협동조합 창립총회 개최

농업기술센터에서 농산물 가공 창업 [김선연 기자 2019-10-15 오후 9:44:45 화요일] suny2915@naver.com

PRINT :    SCRAP :

구례지리산 농산물가공협동조합총회

 

구례지리산식품가공협동조합 창립총회 개최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최근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농산물가공 창업을 희망하는 농업인 27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례지리산식품가공협동조합(대표 박영규) 창립총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협동조합은 지난 2017년부터 2019년까지 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한 농산물가공 창업교육 수료생이 참여하여 지역 농산물을 이용한 시제품 개발 등 농산물가공지원센터를 활용하여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결성되었다.

 

  이날 총회는 정관 및 제규정 승인, 임원선출, 설립 경비 등 협동조합 운영에 관한 안건을 협의 의결했다. 앞으로는 설립신고, 등기, 식품제조원 등록 등 소득활동을 위한 절차를 단계별로 추진하여 다양한 농산물 가공상품을 개발 출시할 예정이다.

 

  구례농산물가공지원센터는 농촌진흥청 지원사업으로 지난해 가공장 1(417)과 가공장비 5376대를 설치하여 준공한 시설로 농식품 생산기술 또는 아이디어는 있으나 가공시설을 갖추지 못한 농업인이 이용할 수 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